본문 바로가기
Everything/연예이슈

임영웅 팬 연합, 소속사에 "악플 및 악성루머로부터 아티스트 보호와 팬 차별, 강제퇴출 등 사과 요구"

by 관심 분야 2022. 3. 24.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가수 임영웅의 팬들이 모인 팬 연합(가칭. 이하 팬연합)은 "임영웅 소속사 '물고기뮤직'에 4차례에 걸친 신문광고를 통해 그간 드러난 문제점 들을 짚으며 소통을 요구했다. 하지만 소속사는 여전히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전했다.

팬 연합은 “2년이 넘는 기간동안 악플과 악성루머로 부터의 아티스트 보호, 올바른 팬덤 질서 확립, 공식팬카페의 합리적 운영에 대해 요구했으나 소통이 원활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팬 연합 관계자는 '악플과 오보로부터 아티스트를 보호하는 것은 소속사의 의무 중 하나인 만큼 실질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한 "올바른 팬덤 질서 확립을 위해 팬덤문화에 대한 소속사의 이해와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전하며 한 때 문제가 되었던 상시카페, 불법굿즈와 관련해서는 "상시카페 운영과 불법굿즈 판매에 있어서 업자와 팬을 구분지어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도 덧붙였다.

 

300x250


아울러 "지난 2년 여간 소속사로부터 차별대우를 받았던 다수의 팬들이 있다. 소속사에게 건설적인 건의를 한 후 활동중지, 강제퇴출 당한 팬들도 상당수임을 감안할 때 일련의 사건들에 대한 소속사의 진심어린 사과가 반드시 필요하다"라고도 전했다.

또한 팬 연합은 "우리는 소속사와의 소통을 요구하는 것이며 임영웅을 개입시키려는 행위는 용납하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팬 연합은 이번 소통 촉구와 별개로 '임영웅을 변함없이 지지하며 응원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출처 : 연예뉴스 스타인뉴스(http://www.starinnews.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