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및 지급시기,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정보

by 관심 분야 2022. 5. 21.

올해 두 번째, 윤석열 정부 취임 후 첫 번째 추경이 국회를 통과하게 된다면 3일 내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차 추경에 대한 그림 자료, 영상 자료가 하단부에 첨부되어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목차

     

    👇 손실보전금 신청 바로가기 👇

     

    신청 바로가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정부에서는 2차 추경과 관련하여 소기업 소상공인 등 370만 명에게 600만 원에서 1000만 원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덧붙여 추경이 국회를 통과한 즉시 3일 내에 지급하게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국세청 과제 자료 및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정확한 지급대상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업체의 매출 규모 및 피해 수준에 맞게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추경과 함께 바로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만큼 별다른 증빙 서류 제출 없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과 별개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추경이 확정되면 손실보상심의위원회를 열어 손실보상 기준을 세우고, 한 달 내에 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도 이번 2차 추경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소득층의 생계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한 긴급생활지원금은 추경이 확정되면 1주 이내에 지방자치단체에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역시 손실보전금과 마찬가지로 별다른 증빙 서류 없이 신청받을 예정이며, 2개월 내 지급된다고 합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역시 2차 추경에 포함되어 있으며 법인택시, 버스기사에게 지급되는 소득안정자금, 그리고 문화예술인에게 지원되는 활동지원금 등을 포함합니다.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의 경우 추경이 확정되고 한 달 이내에 신청을 받습니다.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은 두 달 이내)

     

    이밖에도 2차 추경에는 방역 보강이나 기타 금액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십시오.

     

     

    ※ 2차 추경 영상

    지금까지 2차 추경-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및 지급시기,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돈 되는 정보

     

    정부 보조금 24 (+ 숨은정부 지원금 찾기)

    새롭게 생기고 한창 인기가 많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정부 보조금 24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요. 바로 "숨은정부 지원금" 찾기 서

    iwajunge.tistory.com

     

    삼쩜삼 환급 후기 환급 기간 알려드려요.

    삼쩜삼 환급 후기 환급 기간 삼쩜삼 환급이라고 아시나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3.3% 미리 떼인 세금을 조회해서 환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모

    iwajunge.tistory.com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안내

    코로나 확진자가 폭등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이란 말 그대로 코로나 확진으로 자가격리를 한 분들에게 일정 금액을

    iwajung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