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모공 줄이는 방법 체크

by 관심 분야 2020. 10. 4.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줄이는 방법은 대다수의 사람들의 관심사입니다. 모공이 넓은 피부와 좁은 피부를 비교해보면 확실히 모공이 좁은 피부가 좋아 보이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모공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시간에는 모공 넓어지는 원인, 줄이는 법 등 모공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뭐가 있을까요?

 

우선 대표적으로 나이에 따른 노화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노화에 따라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 모공의 탄력도 떨어지게 때문에 모공이 넓어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피부의 온도도 원인이 됩니다. 피부의 온도가 올라가면 모공이 넓어지게 되죠. 그러니 세안이나 샤워를 할때 너무 뜨거운 온도로 하면 안 되겠습니다.

또, 외부 자극에 의해 모공이 넓어지기도 합니다. 피부를 자주 손으로 만지거나 큰 자극을 주면 안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모공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모공 줄이는 방법

 

1. 올바른 세안

피지를 제거하고 이쁜 피부를 위해 세안을 해야 하는데요, 올바르지 못한 세안은 오히려 모공을 넓히기도 합니다. 세안제는 자극적이지 않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세안을 할 때 손에 너무 힘을 주면 외부 자극이 심해지기 때문에 부드럽게 문질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세안 마지막으로 헹굴 때는 뜨뜻한 물이 아닌 찬물로 헹구셔야 합니다. 찬물로 마무리를 하시면 모공을 좁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2. 세안 후 화장품 사용

세안 후 바로바로 화장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화장품은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시면 더 효과가 좋을 것입니다. 세안 후 바로 화장품을 바르지 않으면 피부가 금방 건조해지기 때문에 피부가 탄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3. 모공팩 사용

세안을 한 후 모공을 줄이는 팩을 사용하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모공팩을 차갑게 해서 사용하시면 좀 더 효과가 좋을 것입니다.

 

 

4. 올바른 평소 생활습관

잘 씻고 화장품으로 관리를 해도 평소 생활습관부터 피부에 좋은 습관으로 바꾸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우리 건강에 좋지 않은 흡연, 음주, 스트레스 등은 당연히 우리 피부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햇빛을 피하셔야 합니다. 햇빛은 피부 노화의 주범이므로 최대한 노출을 줄이셔야 합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지금까지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피부가 어려지면 전체적으로 어려 보이죠? 모두 모공 관리 잘하셔서 동안 소리 들으시면 좋겠네요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임플란트 부작용증상클릭!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