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by 관심 분야 2020. 11. 7.

코로나 탓으로 너무 집에만 머물러 있으면 우울증에 걸리기 십상입니다. 우울증에 즉효약은 여행이겠죠.

그러나 여행을 간다고 해도 펜션, 민박, 호텔 등 숙소비가 너무 비싸서 선뜻 나서기가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경기도는 서울이나 수도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가깝기도 하고 펜션이 많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숙소를 구할 수 있어서 좋은 여행지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경기도 가볼만한곳을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가평 잣향기 푸른 숲

한국관광공사에서 9월 여행지 베스트10에 선정될 정도로 좋은 여행지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벌써 힐링 받는 기분이 듭니다. 입장료는 성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 입니다. 입장료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좋은 여행지 입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용인 에버랜드

아이들과 하루 온종일 재미있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 중 하나가 테마파크인데요, 에버랜드는 그중 최고의 놀이공원입니다. 놀이기구 외에도 계절마다 이벤트가 있는 곳으로 언제 가도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어 올 수 있는 곳입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양주 두리랜드

연예인 임채무를 볼 수 있는 양주 두리랜드입니다. 이곳 역시 아이들과 놀러 가기 좋은 곳으로 놀이기구 외에도 연수원, 어린이 체험관이 있습니다. 에버랜드만큼 넓은 곳은 아니지만 오히려 너무 넓지 않아서 좋을 수 도 있겠습니다. 지금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임진각 평화누리

 

임진각 평화누리는 파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도 한국관광공사에서 여행지 베스트10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계절마다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곳이고,  풍경이 상당히 이쁜 곳입니다. 저도 날 좋은 날 방문했을 때 꽤나 이뻤던 걸로 기억합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양주 나리공원

나리공원은 도시 안에 있는 공원인데요, 가을에 많은 꽃으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9월 천일홍 축제, 가을에는 핑크 뮬리가 피는 곳으로 포토스폿으로 아주 좋은 곳입니다. 여친이나 아내분과 방문해서 많은 사진들을 찍어주면 사랑 좀 받으시겠어요. 꽃들이 많아 항상 이쁜 곳이지만 가을에 방문해야 더 이쁘다는 점~ 잊지 마세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제3 땅굴

파주에 있는 제 3 땅굴 역시 한국관광공사에서 여행지 베스트10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단순히 여행지라기보다는 역사적인 교육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과 약 50km밖에 안 떨어진 곳에 땅굴이 있다니 생각해보면 상당히 무서운 곳이기도 합니다. 임진각에 차량을 대시고 DMZ 트레인, 셔틀버스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 이것도 색다른 경험이 되겠죠.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전류리 포구

전류리 포구는 김포에 있는데요, 바다 따라 산책도 좋은 곳이지만 역시 포구다 보니 회나 해산물이 유명합니다. 특히 가을에는 대하 축제가 열리는데 8월 말에서 10월 정도에 열린다고 합니다. 맛있는 대하를 즐기시려거든 전류리 포구를 방문해보세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아침고요수목원

 

가평의 베스트 여행지인 아침고요수목원은 두말할 나위 없는 아름다운 수목원입니다. 꽃과 나무들도 아름답지만 가을, 겨울에는 오색별빛정원전이 열려서 아름다운 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자연 속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화담숲

경기 광주에 있는 화담숲 역시 자연 속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가족과 나들이, 연인 간의 데이트 코스로 아주 좋은 곳입니다. 걸으면서 힐링을 느끼면 좋겠지만 내부에 모노레일이 설치되어 있어 힘들다면 걸음을 멈추고 모노레일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10. 양평 두물머리

양평 두물머리는 말 그대로 두물이 합쳐지는 곳인데 남한강과 북한강의 물이 하나가 되는 곳입니다. 자연경치가 아름답지만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이기도 합니다. 두물머리 바로 옆에는 세미원이 있는데요, 이곳도 이쁘게 꾸며진 정원으로 두물머리와 함께 구경하면 좋습니다. 두물머리는 입장료가 없지만 세미원은 입장료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아봤습니다.

저는 이중에 4군데만 가봤는데 기회가 있으면 나머지 곳도 꼭 방문해봐야겠습니다.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