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엄선

by 관심 분야 2020. 12. 5.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울에서 멀다면 멀고 가깝다면 가까운 충청북도 단양은 차로 2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크게 부담스럽지 않게 주말에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혹시 다른 여행지들도 관심 있으신가요?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래에서 단양 가볼만한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패러글라이딩

많은 액티비티 중에 패러글라이딩이 단연 최고죠! 전국 곳곳에 패러글라이딩을 할 수 있는 곳들이 있는데요, 단양에도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늘을 나르며 소백산맥, 남한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상상만 해도 너무 이쁠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즐겨보세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도담 삼봉

남한강의 한가운데에 도담삼봉이 위치해 있습니다. 중앙에는 장군봉이 있고 좌우에 첩봉, 처봉이 있는데요, 그 자태가 멋집니다. 조선시대 정도전이 호를 삼봉이라 정한 이유도 어린 시절 이곳에서 시간을 많이 보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만천하 스카이워크

남한강의 절벽에 만천하 스카이워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걸으면 발아래에는 남한강이 흐르고 주위에는 소백산이 펼쳐져있어서 장관이라고 합니다. 알파인코스터와 짚와이어도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고수동굴

단양 고수리에 있는 고수동굴은 길이 약 600미터, 총 연장 1400미터, 높이 5미터에 달하는 넓은 동굴입니다. 내부에 많은 기암괴석들이 있지만 그중의 으뜸은 사자바위인데, 누군가 꼭 조각한 것처럼 멋진 모습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수양개 빛 터널

 

일제시대에 생긴 수양개 터널을 리모델링(?) 하여 만든 수양개 빛 터널이 있습니다. 내부를 아름다운 영상 및 LED 조명으로 꾸며서 멋진 빛의 공간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포토스폿으로도 유명하다니 사진을 많이 찍는 분들이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다누리 아쿠아리움

다누리 아쿠아리움은 민물고기 생태관입니다. 국내 어류 63종이 있고, 마릿수는 약 2만 마리 정도라고 합니다. 국내 어류뿐만 아니라 해외 어류들도 있다고 하는데 해외 어류는 87종이고 약 1600마리 정도입니다. 유명한 단양 8경을 아시나요? 다누리 아쿠아리움은 단양 8경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니 또 다른 즐거움이겠습니다. 아이들과 방문하기에 딱 좋은 장소겠군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온달관광지

고구려의 유명한 장군인 온달장군의 전설이 있는 온달관광지입니다. 내부에는 드라마 세트장, 온달 산성 등 여러 가지 즐기고, 볼거리가 많은 종합 관광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족과 함께 방문하면 하루는 그냥 지나갈 것 같습니다 ㅎㅎ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사인암

단양 8경 중 하나인 사인암입니다. 사인암은 병풍 모양 수직절리 모양을 가지고 있는 암석을 말합니다. 그 모습이 멋져서 명승 제47호로 지정되었다고 하니 얼마나 멋있을지 직접 가고 싶은 마음이 뿜 뿜 생깁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구경 시장

계속 보고 돌아다닐 곳을 알아봤다면 중간 즈음에는 시장을 방문해서 군것질을 하는 건 어떨까요? 그 지역의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겠지만 역시 맛있는 것을 먹는 것이 최고가 아니겠습니까! 단양의 구경 시장은 마늘로 된 음식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마늘이 단양의 특산물 이기 때문입니다. 흑마늘 호떡, 마늘 떡갈비 등 다양한 음식들을 즐겨보세요.

 

10. 충주호 관광 유람선

 

충주호는 우리나라 인공호수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충주호에서 유람선을 타고 아름다운 절경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양의 가장 유명한 8경을 유람선 선장님의 설명을 들으면서 볼 수 있다니 즐겁고 유익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아봤습니다.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그리드형

'여행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1.07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1.01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0.16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0.15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0.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