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기타

비트코인 하는법

by 관심 분야 2021. 4. 18.

비트코인 하는법

요즘 비트코인이 열풍이죠? 아무렇게나 투자를 하면 안 되겠지만, 그래도 남들 열심히 잘 돈 버는데 가만있으면 바보 되는 기분은 어쩔 수 없습니다. 준비를 잘하고 진입한다면 최소한 손해 보는 일은 없을 겁니다. 그럼 비트코인 하는법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하는법 - 거래소 선택

 

비트코인 하는법 첫 번째는 바로 거래소를 선택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거래소는 크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세 곳이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한 업비트의 예를 들려고 합니다.

거래소를 선택했으면 안드로이드 폰을 쓰시는 경우 플레이스토어에서 업비트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본인인증을 하시고 업비트에 가입을 하셨으면 돈을 입금하기 위한 계좌를 연동해야 되는데요, 업비트의 경우는 케이뱅크 계좌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의 경우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한데요, 기존에 케이뱅크 계좌가 있으신 분은 그냥 연결하시면 되고 없으신 분은 비대면 계좌 개설로 연동하면 되겠습니다.

 

자, 이렇게 비트코인 거래소를 가입하고 계좌까지 연동하셨으면 이제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거래

 

처음에 거래소를 접속하시면 좀 생소한 부분이 많으실 겁니다. 대표적으로 모르시는 것이 비트코인은 1주에 몇천만 원 하는데 이걸 어떻게 사?인데요, 소수점 단위로 나눠서 살 수 있기 때문에 구매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ㅎㅎ

 

그리고 비트코인 거래소를 둘러보시면 KRW, BTC 등으로 분류가 되어있는 것이 좀 궁금하실 건데요, KRW는 우리나라 돈 단위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고 BTC의 경우는 비트코인 단위로 구매할 수 있는 겁니다. 만약에 BTC로 되어있는 종목을 구매하고 싶으시면 KRW로 비트코인을 구매해서 BTC를 소지한 다음에 BTC 단위로 되어있는 종목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이밖에 기본적인 원리는 주식과 동일합니다. 다만 비트코인의 경우는 등락 폭이 너무 커서 롤러코스터라고도 불릴 정도이니 투자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급등주 추천 발굴법

급등주 추천 발굴법 주식을 하는 이유는 당연히 재테크로 돈을 벌기 위함입니다. 그만큼 주식은 돈 벌기도 쉽고 잃기도 쉬운 재테크 수단인데요, 투자 방법은 사람의 성향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

iwajunge.tistory.com

 

주식거래하는 방법, 주식계좌 개설방법

주식거래하는 방법 주식은 재테크 수단 중 하나입니다만 주식 투자에 실패한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하지 말라고들 합니다. 그러나 주식 투자에 현명하게 접근한다면 실패할 확률은 많지가 않습

iwajunge.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