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얼마 안남았어요

by 관심 분야 2020. 8. 8.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지난 5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서 정부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제도를 실시 하였습니다.

국민생활 안정과 경제 회복이 주 목적이었는데요, 눈여겨 볼만한 대목은 한시적인 지원제도 라는 것입니다.

전 1인이라....40만원 받았지요 ㅎㅎ

아 이게 중요한 것이 아니죠!

 

바로 우리가 중요하게 봐야할 것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받는 형태는 종류가 다양했습니다. 신용카드, 직불카드,

지역상품권 -지류형, 모바일형 등등...

계산하기 편하게 사용기간을 8월달 까지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8월 31일 까지는 모든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하셔야 됩니다.

 

왜냐하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이 지나간다면, 잔액은 국고로 귀속되기 때문입니다.

그말인 즉슨? 다 쓰지 못한다면 회수된다~ 이말입니다.

그러므로 8월 내에 꼭 공짜돈을 다 써야된다는 마음보다는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모두

펑펑 쓰셔야 겠습니다.

 

그럼 긴급재난지원금 잔액은 어떻게 확인하느냐?

 

대부분 지류상품권이 아닌 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으셨을텐데요,

카드사 어플에 들어가면 긴급재난지원금 잔액 및 사용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쓰는 신한카드를 예로 들자면,

신한페이판 이라는 어플에서 메뉴에 들어가시면 사진처럼 상단에 긴급재난지원금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용내역 및 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지역 변경 등 다양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참고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는 거주하시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들어서 아시겠지만 ㅎㅎ

 

마지막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제한 부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얼마 안남았다고 아무데서나 사용하시면 안됩니다ㅎㅎ

사용제한처를 확인 안하고 지역 내 아무데서나 카드를 긁었다가는 본인의 피같은 돈만 지출 될겁니다.

그러니 혹시모르니 사용제한처를 쓱~ 훑어 보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 및 기타 등등(?) 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긴급재난지원금을 이번달 (8월 31일)까지 사용안한다면 국고에 귀속된다는 점~

잊지 마시고 사용하세요.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정보ㅣ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주소 확인 방법  (0) 2020.08.14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확인하세요!  (0) 2020.08.12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0) 2020.08.07
습도 낮추는 방법 확인하세요  (0) 2020.08.06
자두 A TO Z  (0) 2020.08.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