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습도 낮추는 방법 확인하세요

by 관심 분야 2020. 8. 6.

습도 낮추는 방법

 

여름철 집안 습도가 높으면 정말 최악의 환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집안이 너무 습한 환경이면 움질일때마다 덥고 땀이 나고 너무 불편해집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불편 함을 해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실내 공기질을 제대로 회복하는 것이죠.

이번 여름은 적정 습도에서 지내보자구요. 


이 글이 그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실내 습도 낮추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여름에 이상적인 실내 습도 수준은 어느정도 일까?

 

이상적인 실내 습도의 범위는 30-50 % 입니다.
공기 중 수분이 너무 많으면 뜨겁고 불편하며 실제로 집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습도가 너무 높으면 곰팡이가 생겨 벽에 결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구조적 손상과 목재 부패가 발생합니다. 또, 습도가 너무 높으면 호흡기 문제, 알레르기 발작 및 수면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면 습도가 충분하지 않은 공기도 알레르기, 천식을 유발하고 나무 바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름과 반대로 겨울에 문제가 됩니다.
습도가 30-50 % 이면 적정 습도로써, 균형이 맞아 활동하기 편안한 환경이 됩니다.

내 집이 너무 습한 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흘리는 땀으로도 알 수 있지만 그것과 별도로 집안의 습도 수준을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은 습도계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습도계는 공기 중의 수분 수준을 측정합니다. 비싸지 않으며 가까운 철물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죠.
습도계가 있으면 가정의 공기를 측정해보세요. 만약 45-50%보다 높다면 습도를 낮추어야합니다.

습도 수준을 낮추려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이제 습도 수준을 낮춰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습도 낮추는 방법

 

1. 에어컨 사용
에어컨은 따뜻하고 습한 공기를 제거하면서 더 시원한 공기를 유입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실내 습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을 조정하여 습도를 제어하고 필터를 자주 교체하십시오. 만약 공기 흐름을 제한하거나 에어컨의 작동을 멈추게 한다면 그 사람은 친구가 아닙니다.

2. 배기 / 환기 팬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세요.
샤워를 하거나 뜨거운 요리도구 위에서 요리 할 때는 환기 팬을 사용시면 습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 사용후에 일반적으로 끌 수 있지만 조금 더 켜놓으시면 좋습니다. 실내 습도를 낮추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세요.
온수 샤워 = 습한 공기.
우리는 피로를 풀기 위해뜨거운 샤워를 좋아하지만 샤워보다 중요한 것은 습도를 낮추는 것 입니다.
얼음물로 샤워하라는게 아닙니다. 단지 물 온도를 몇도만 낮추면 습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새는 파이프를 고치세요
새는 파이프와 수도꼭지는 실내 습도를 높입니다.
새느곳을 찾아서 누수 포인트를 고치고,  노출 된 파이프를 싸서 결로 현상을 방지하세요. 벽에서 나온 얼룩 및 젖은 부분이 누수된 곳입니다.

5. 세탁물을 외부에서 말리세요
건조기를 사용하면 단숨에 빨래가 마르겠지만 모든 옷을 건조기에서 말릴 수는 없습니다. 보통 건조대에 말리게 됩니다. 겨울에는 실내 건조대를 사용하면 좋지만 여름에는 젖은 옷이 집을 더 습하게 만듭니다.
옷을 외부 건조 선반이나 빨랫줄에 걸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서 말리면 실내 습도가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7. 제습기 구매
실내 습도를 낮추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제습기를 구매하고 작동시키는 것입니다.

실제로 습한날에는 제습기의 검색어가 상승합니다 ㅎ

제습기 내부로 공기가 통과할때 습기를 제거합니다. 실내의 습도를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가장 좋은 부분은 실제 습도를 낮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에어컨을 사용량이 훨씬 줄어들게 됩니다. 이는 곳 전기세의 절약으로 이어집니다. 


8. 집 식물을 옮기세요
식물은 활기차고 아름답지만 수분의 상당한 비율을 방출합니다. 집에 실내 식물이 많이 있으면 습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환기가 잘되는 단일 방 또는 외부 장소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9. 숯 사용
숯은 더 이상 바베큐를 위한 것만이 아닙니다. 숯은 실제로 꽤 좋은 제습 도구 입니다.

숯의 제습성은 상당히 좋기 때문에 바구니에 넣어놓으면 좋습니다. 이쁜 장식품이 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습도 낮추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정보ㅣ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얼마 안남았어요  (0) 2020.08.08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0) 2020.08.07
자두 A TO Z  (0) 2020.08.05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 확인하기  (0) 2020.08.05
복날 유래 확인하기  (0) 2020.07.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