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주식

급등주 매매기법

by 관심 분야 2020. 9. 2.

급등주 매매기법

급등주 매매기법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최근에는 AI분석시스템으로 급등주를 무료로 소개해서 수익을 내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1. 5일선의 중요성

이동평균선중에서 중요한 것은 5일선입니다. 최근 투자자들의 심리를 반영하는 것이 5일선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5일선을 타고 차트가 어떻게 진행하는지 등의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놓고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고민해봐야 됩니다. 


5일선은 최신 투자들의 심리를 반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장기나 스윙 보단 단타로 접근하는 것이 맞습니다.당연히 흐름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것이 좋겠지요. 단타뿐 아니라 2,3일 정도 짧게 투자할 때도 5일선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타이므로 수익에 너무 욕심내지 말고 5% 정도 수익을 보면 매도를 결정하셔야겠습니다. 본인만의 손절라인도 물론 정하셔야 됩니다. 5일선만 볼게 아니라 분봉도 참고하셔야 됩니다.

vi가 두 번 이상 발동되고 상한가를 가려는 종목이 있으면 20%가 넘었을 때 매수해서 상한가나 더 올랐을때 매도하고 나오는 기법도 괜찮습니다.


2. 눌림목 매매

급등주 매매기법으로 불타기 보다 눌림목 매수 기법이 훨씬 수익을 더 낼 수도 있습니다. 주가가 불타듯이 오를 때 지속적으로 상승할 수도 있지만 중간에 눌려서 눌림목이 생기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이럴 때는 불타기를 하지 말고 눌림목에서 매수를 하는 것입니다. 눌림목 매매를 할 경우에는 분차트 들을 서로 비교하면서 매매하면 분석이 더 쉬워집니다.

3. 역배열 매매란

 


2~3배 정도 오르면 급등주라 하며, 3배에서 10배 정도 뛴다면 폭등주라고 말하는데요, 폭등주는 역배열에서 터지게 됩니다. 보통 역배열때 매도를 많이 하는데요, 매도 대신 때를 잘 잡아서 매수를 잘하면 정배열이 됐을 때 초기에 급등을 해서 폭등주가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역배열 후반부라고 무조건 매수하면 안 됩니다. 무릎인지 알았는데 어깨일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이동 평균선, 거래량들을 분석해서 상승 초입에 진입할 수 있도록 분석해야 됩니다.


4. 신고가 공략

급등주나 폭등주는 신고가에서 터지게 마련입니다. 사람들은 신고가를 달성하면 주가가 하락할 줄 알고 매도를 하지만 그 반대일 수도 있습니다. 신고가 매매시에는 자신 있게 진행하셔야 됩니다. 물론 신고가 매매에서 안 좋은 기억이 있다면 힘들 수도 있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고가 매매를 할 때는 일명 "몰빵" 이 아니라 분할매수를 하셔야 됩니다. 사실 분할매수는 모든 주식 매매기법에서 기본이 되는 방법이긴 합니다만..... 아무튼 분할매매를 사용하시더라도 꼭 상승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그러니 하락 시에 눌림목 매매를 실현하시고, 본인만의 손절라인을 철저하게 지키셔야 됩니다.

 

 

그리드형

'재태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0) 2020.09.14
9월 공모주 청약일정  (0) 2020.09.12
SK바이오팜 상장  (0) 2020.07.02
미국주식 과대낙폭주 보기  (0) 2020.06.07
월급쟁이가 부자 되는 방법  (0) 2020.06.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