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by 관심 분야 2021. 7. 1.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가끔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한 상황이 생깁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안되는 것이 없는 세상이죠. 인터넷으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 같이 보면 좋을 꿀 TIP

[정보ㅣ상식] -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알아보기

[정보ㅣ상식] - 노화 방지에 좋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

[정보ㅣ상식] - 관절에 좋은 관절보궁 가격

 

아래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받기

 

일단 준비물이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을 위한 PC, 그리고 본인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 출력을 위한 프린터기입니다. 준비물을 챙겼으면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를 검색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이 뜹니다. 들어가 줍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클릭해줍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성명, 주민등록번호, 추가 정보 확인을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뜨는데요, 가지고 계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줍니다.

 

그럼 위처럼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창이 뜹니다. 발급대상자가 본인이라면 본인을 기준으로 직계 3대에 대한 관계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직계 3대는 부모, 배우자, 자녀를 말합니다. 만약 내가 아닌 가족을 기준으로 한 발급을 하려면 오른쪽 사진처럼 가족을 선택하고 원하는 사람을 선택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자, 그럼 직계 3대에 포함이 안 되는 형재/자매는 어떻게 뽑을까요? 그것은 바로 발급대상자를 부나, 모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자녀인 나의 형재/자매가 나올 테니깐요. 이제 가족 기준으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아시겠죠?

 

지금까지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무직자 비상금 대출 정보 공유드립니다.

무직자 비상금 대출 살다 보면 급하게 비상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은행에서 대출 상품들을 만들었습니다. 은행은 이자로 돈 벌고, 우리는 저렴하게 급전을 마련하고 서

iwajunge.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정보 전국민, 신청, 대상 등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신청, 대상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정치권에서 언급이 되고 확정시 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5차 재난지원금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소득하

iwajunge.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정보 공유 (사전예약 신청, 백신 부작용, 델타 변이 등)

코로나 백신 정보 공유 요즘 백신 접종으로 인해 온 나라가 시끌시끌하죠. 이번 시간은 코로나 백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목차 백신 사전 예약 신청 백신 별 부작용 (모

iwajung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