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thing/연예이슈

구해줘 홈즈 자막 논란, '한남' '남혐' 논란

by 관심 분야 2021. 7. 5.

 구해줘 홈즈 자막 논란

 

※ 읽기전에 건강을 위한 꿀팁!

1. 노화 방지에 좋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 클릭!

2. 관절에 좋은 관절보궁 건강보조제 가격_클릭!

3. 피부에 좋은 천수윤진 화장품 가격_클릭!

 

 '구해줘! 홈즈'가 '남혐'(남성 혐오) 논란에 입장을 전했지만 여전히 일부 시청자들의 반응은 거세다.

MBC 예능프로그램 '구해줘! 홈즈'(이하 '구해줘 홈즈) 제작진은 5일 스타뉴스에 "지난 방송 자막 일부 내용 중 시청자 여러분께 의도치않게 불편을 끼쳐드린 것과 관련하여 제작 과정에서 논란이 될만한 부분이 있는지 세심하게 확인하지 못했습니다"라며 "앞으로는 작은 부분까지 살펴 제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전날 방송된 '구해줘 홈즈'에서는 한 의뢰인의 요청으로 부산 해변가가 보이는 집을 찾았다. 신혼부부의 새 보금자리인 만큼 열심히 찾는 중이었다. 이때 덕팀이 찾은 두 번째 매물을 본 붐이 웃는다. 해당 장면의 자막엔 "못 웃는 '한 남'자"라고 적혀있다.

'한남'은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 남성 혐오적 발언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한 남자'에서 '한 남'만 굵게 표시한 건 의도적으로 '남혐'한 게 아니냐는 의견이 등장했고, 시청자들은 '구해줘 홈즈' 공식 홈페이지 내 '궁금해 홈즈' 게시판에 “자막으로 대놓고 '한남' 강조? ㅋㅋㅋㅋㅋㅋ”, “대놓고 한남 자막쓴건 의도가 다분하네요”, “재밌다는 글은 모두 페미? ㅋㅋ 난 "한남" 자 라서 재미가 없네” 등의 글을 통해 항의했다. 이에 '구해줘 홈즈' 제작진은 "작은 부분을 세심하게 살필 것"이라며 본인들의 실수를 인정하고 앞으로 제작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지만 논란은 그리 쉽게 가라앉지 않을 기세다. 한 네티즌은 '궁금해 홈즈' 게시판을 통해 "공식입장 속 작은 부분까지 살핀다는 말이 당황스럽다"라며 폐지까지 요구했다. 또한 젠더 갈등으로 이어지는 과한 발언도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다.

'구해줘 홈즈'는 현재 4~6%대 시청률(닐슨코리아 기준)을 유지하며 꾸준한 화제성을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이번에 '남혐' 논란으로 위기를 맞았다. 과연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 연예뉴스 스타인뉴스(http://www.starinnews.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