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카투사 토익 점수 커트라인은?

by 관심 분야 2020. 9. 16.

카투사 토익 점수

모두가 알다시피 카투사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공인 영어 시험 성적이 있어야 합니다. 단순히 성적만 있느게 아니라 일정 커트라인을 넘어야 지원을 할 수 있죠.

그럼 커트라인은 어느정도 일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보신는 분들의 가장 궁금한 것은 바로 토익 커트라인 일것입니다.

 

토익의 카투사 점수 커트라인은 780점 입니다. 

혹시 점수가 모자라다면 경험 상 토익은 독학보다는 학원이 좋습니다. (본인 토익 860)

 

 

그밖에 다른 영어 성적 커트라인을 알아보면...

오픽: IM2 이상

토익스피킹: 140점 이상입니다.

카투사지만 아주 뛰어난 영어스피킹 능력을 필요로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기본 영어 지식만 지니고 있다면 영어는 자주 쓰면 늘게 되는 것이니깐요. 

점수가 엄청 높지 않으니 기본적인 영어 지식을 가지고 계신분에게 카투사 지원은 크게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카투사는 왜 영어성적이 필요할까요? 카투사란 무엇일까?

카투사란? (KATUSA)

카투사 토익 점수

카투사는 줄임말입니다.

풀명은 Korean Augmentation Troops to the United States 으로, 주한 미군에 배속되어 있는 한국 육군 사병을 말합니다. 주한 미군에 속해 있기 때문에 영어를 많이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남들은 영어를 사용하러 돈주고 유학가는 마당에 공짜로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 지낼 수 있으니 영어 공부를 희망하는 사람에게 이보다 좋은 곳이 없습니다.

카투사 접수 사이트

 

카루사가 되기로 마음 먹었다면 지원을 해야겠죠? 카투사는 어떻게 지원을 할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물론 지원자격이 되면 말이죠.

카투사는 매년 1회 지원이 가능한데요,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지원하시면 됩니다.

 

병무청 누리집 (mma.go.kr) -> 병무민원 -> 군지원 -> 통합지원서 작성-> 기본정보 입력 후 모집분야 카투사 선택 후 지원

 

위 순서대로 지원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카투사 토익 점수 및 카투사에 관한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버튼 한번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