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by 관심 분야 2020. 10. 13.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통영은 아름다운 바다와 섬이 있는 국내 대표적인 여행지 입니다.

여행을 가기 전에 어디를 방문할지 계획을 세워야 겠죠? 오늘 제 글을 보시고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통영의 여행지를 아래에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다른 여행지도 관심 있으신가요?

-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통영 케이블카

통영에는 아름다운 뷰를 자랑하는 케이블카가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전에 다녀오셨는데 너무 아름답다고 칭찬이 자자하셨죠. 저는 못 갔지만...ㅠ 아무튼 케이블카를 타는 이유는 아름다운 경치를 보기 위해서인데요, 통영 케이블카의 경치는 산과 바다가 정말 아름답게 펼쳐져 있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에는 중앙시장이 있는데요, 시장 뒤에는 동피랑 벽화마을이 있습니다.

이 벽화마을은 특이하게 2년에 한 번씩 변화를 준다고 하니 한번 가고 말 여행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2년 주기로 가면 적당하겠군요 ㅎㅎ 벽화마을에서 언덕을 올라올라 꼭대기에 다다르면 아름다운 통영항구가 보이니 좀 힘들으셔도 정상까지 가셔야겠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욕지도

 

욕지도는 해루질과 프리다이빙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경치가 훤히 뚫려있고 아름다워서 통영 여행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욕지도 한 번쯤은 들어보시지 않았나 싶습니다. 예전에는 1500명이 살 정도로 섬 인구가 많았다고 하네요. 안에 펜션 등의 숙박 시설들이 잘되어있으니 섬안에서 1박도 색다른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이순신공원

통영하면 이순신 장군이 떠오르지 않나요? 그 유명한 한산도대첩이 통영 바닷가에서 발생했지요. 이순신 장군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 이순신공원입니다. 공원에는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있고 전망데크 및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서 한번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소매물도

통영 8경 중 한 곳인 소매물도는 트래킹으로 유명한 섬입니다. 소매물도 이름의 어원은 메밀에서 왔다고 하는데 메밀이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ㅎㅎ 소매물도는 아무 때나 갈 수 있는 곳이 아니고 물때에 따라 하루에 2번 길이 열린다고 하니 시간계획을 잘 세우셔야겠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해저터널

 

미륵도와 통영을 연결해주는 길이었는데 현재는 자동차 길로 사용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관광여행지로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니 색다른 여행지로 부담 없이 방문할만하겠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비진도

통영에 섬이 많다 보니 섬을 많이 소개하게 됩니다. 비진도는 아름다움이 너무 심하여 미인도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ㅎㅎ 선녀가 놀았다는 선유봉도 있고, 모래가 깨끗하고 해변이 참 아름답다고 합니다. 요즘은 점차 비진도 여행객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8. 루지

스릴 넘치는 어드벤처 중 하나인 루지가 통영에 있습니다. 자동차처럼 바퀴 달린 놀이기구를 타고 트랙을 내려오는 어드벤처인데요, 통영 케이블카 바로 근처에 있어서 놀이기구를 타고 내려오면서 아름다운 바다, 섬 등의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9. 충렬사

 

통영에는 이순신공원이 있지만 충무공을 기리는 충렬사라는 사당이 있습니다. 큰 규모로 지어진 곳은 아니지만 조용하게 둘러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충무공에 대한 역사적인 유물 및 기록들이 있는 전시관도 있어서 역사를 배울 수도 있습니다.

 

10. 통영대교

통영 운하에 있는 통영대교는 야간에 조명이 참 이쁘기 때문에 야간 산책 및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밤에 조명이 수면 위로 비치면 이 모습이 참 아름답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그리드형

'여행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1.07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1.01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0.16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0.15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0.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