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by 관심 분야 2020. 10. 15.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북부에 위치한 파주에는 헤이리 마을이나 판문점 등 가볼만한 곳이 많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파주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다른 여행지도 관심 있으신가요?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마장 호수 출렁다리

마장 호수는 아름다운 경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마장 호수에는 출렁다리가 있는데요,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개장합니다. 출렁다리도 좋은 경험이겠지만 호수 둘리길 경치가 아름다워 산책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게다가 2층 버스도 운영하고 있다니 한번 이용하면 좋은 추억이 되겠네요.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임진각 평화누리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은 주말에 드라이브 코스로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는 바람개비 동산이 있고 1020발의 흔적이 남아있는 기관차가 있어서 볼거리가 많습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퍼스트가든

퍼스트가든은 봄에는 봄꽃축제가 열리고 밤에는 별꽃 축제가 열려서 볼거리가 참 많다고 합니다. 한 번쯤 꼭 다녀오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헤이리 예술마을

 

유명한 파주의 헤이리 예술마을입니다. 데이트 코스도 있고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박물관, 전시관, 공연들이 있어서 볼거리가 참 많습니다. 이외에도 레스토랑이나 카페가 많아서 하루 종일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벽초지 수목원

동서양의 정원들이 아름답게 꾸며져 있는 곳으로 여행지로서 인기가 많습니다. 연못들이 수목들과 어우러져 사진 포인트로도 좋고 산책 및 데이트 코스로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프로방스 마을

프로방스 마을은 벽초지 수목원과 마찬가지로 사진 포인트가 많고 동화세상이라 불릴 만큼 이쁜 경치를 자랑합니다. 아이들이 참 좋아할 만한 곳입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감악산

감악산은 출렁다리가 있는데요, 유명한 곳입니다. 감악산은 명산이라고 불릴만큼 아름다운 곳이라고 합니다. 감악산에서 날씨가 맑으면 송악산 및 북한사도 보입니다. 파주에서 색다른 등산 코스 어떠신지요?

 

8. 오두산 통일전망대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주차장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올라갑니다. 거리가 멀지는 않지만 경사가 급해서 자가용으로 올라가기 힘든 코스입니다. 전망대에서는 북한이 바로 앞에 있어서 잘 보이고 북한 사람들 마저 망원경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9. 화석정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화석정을 방문하기도 합니다. 화석정에서는 임진강이 보일 정도로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합니다. 이곳은 율곡 이이의 일화가 전해집니다. 율곡 이이는 죽기 전에 유언으로 화석정에 기름을 계속 바르라고 했습니다. 이후 임진왜란 때 도망가던 선조는 길을 잃고 헤맸지만 기름이 발라져 있는 화석정에 불을 붙여서 길을 찾았다고 합니다.

 

10. 도라산 전망대

도라산 전망대는 군사분계선 최북단에 있습니다. 도라산 전망대는 DKZ 투어로만 방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회가 되면 꼭 방문하고 싶네요. 제3땅굴 및 통일촌 마을도 DMZ 투어로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클릭!
반응형
그리드형

'여행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1.07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1.01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0.16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0.15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10.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