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알려드립니다.

by 관심 분야 2021. 10. 7.

코로나 시대가 장기화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으신 분들은 접종 증명서를 발급하고 지니고 있으면 좋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 COOV 어플 다운
    • 네이버
    • 카카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1. COOV 어플 다운

COOV는 질병관리청 어플입니다. 이 어플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받으시면 코로나 백신 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

 

본인인증 후 상단의 "나의 코로나19 예방접종내역"을 선택하시면 접종 내역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백신패스 발급 방법 (접종자, 미접종자)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으로 위드 코로나 1단계가 11월 1일부터 시작이 되면서 다중이용시설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백신패스를 발급받으셔야 됩니다. 백신 패스란 접종자의 경우 백신 접종 후 2주

iwajunge.tistory.com

2. 네이버

네이버 어플을 설치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상단의 QR체크인을 클릭합니다. 그럼 가운데 코로나 19 백신 접종 증명서 보기가 있습니다. 클릭하여 증명서를 발급 받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안내

코로나 확진자가 폭등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이란 말 그대로 코로나 확진으로 자가격리를 한 분들에게 일정 금액을

iwajunge.tistory.com

3. 카카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카카오톡 실행 후 더보기란으로 이동합니다. 그럼 상단에 인증서가 있는데요,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다음으로 지갑을 실행하면 하단에 "나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를 확인하세요" 문구가 있는데요, 이 부분을 클릭하여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를 다운로드합니다.

 

지금까지 COOV 어플, 네이버, 카카오를 이용한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 대상자, 환급액 정보 (선착순)

이제 곧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이 시작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사업은 간단히 말하자면 2분기보다 10, 11월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많이 쓰면 초과분의 10%를 환급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iwajunge.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