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thing/연예이슈

기성용 20억 기부, 월드비전 측 "기성용 선수로부터 20억원을 전달받았다" 전해

by 관심 분야 2022. 1. 5.

[스타인뉴스 양경모 기자]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기성용(FC서울·33)이 통크게 20억원을 쾌척했다.

구호단체인 월드비전은 5일 “기성용 선수로부터 20억원을 전달받았다. 이 후원금은 국내 위기 아동 의료비 지원과 축구선수를 꿈꾸는 취약계층 아동 지원에 쓰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성용은 앞서 월드비전을 통해 아프리카 어려운 지역의 우물 개발이나 학교 건설, 축구공 등 장비지원에도 10억원을 기부했다.

월드비전은 “2008년부터 정기후원을 시작한 기성용의 누적 후원금은 30억원에 이른다”고 밝혔다. 실제 기성용은 2010 남아공월드컵 출전 상금이나 결혼 축의금을 기부하기도 했다.

스포츠 스타로서 이렇게 통 큰 기부를 한 선수는 많지 않다. 기성용은 월드비전을 통해, “그동안 열심히 선수 생활을 하며 얻은 수입이지만 온전히 내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다. 새해를 맞아 후원금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기쁘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내 취약계층 아동들과 축구 선수의 꿈을 키워가고 있는 아동들에게 잘 전달돼 마음껏 꿈꿀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월드비전은 “기성용 선수의 아내 배우 한혜진도 2007년부터 월드비전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2억7800만원을 후원했다”고 전했다.

출처 : 연예뉴스 스타인뉴스(http://www.starinnews.com)

 

https://iwajunge.tistory.com/645

 

숨은 정부 지원금, 보험금 환급 받는 방법 공개!

자본주의 사회에 살다 보면 나도 모르게 나가는 돈이 많습니다. 근데 나가는 돈이 아니라 잊고 있었던 돈이 어딘가에 남아있었다면? 공돈(?) 생긴 느낌에 기분이 참 좋아지죠. 평소에 받지도 않

iwajunge.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