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코로나 검사 방법 및 증상 순서

by 관심 분야 2022. 7. 18.

최근 코로나 확산세가 다시 심상치가 않습니다. 모두들 조심히 다니길 바라며 코로나 검사 방법 및 증상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증상은 어떤 순서로 발현될까요? 무증상자도 있고 감기와 비슷해서 헷갈릴 수 있지만 보통 아래와 같은 증상이 순서대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 발열

- 두통, 인후통, 근육통

- 코막힘이나 콧물

- 소화기 문제

- 피로감

 

차례대로 나열해보니 더더욱 감기와 비슷한 것 같네요. 아무튼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신 분들은 코로나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검사

60세 이상 고령자나 기저질환을 갖고 계신 분 등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PCR 검사 전에 신속항원검사를 받으셔야 됩니다. 가까운 병원에서 받으면 되는데요, 네이버 지도에서 "신속항원검사"를 검색해서 나오는 병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신속항원검사를 검색하면 병원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신속항원검사를 받으시면 진료비 몇천원 정도가 발생되게 됩니다.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온다면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으셔야 됩니다. 각 지역 별 선별 진료소 위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로가기

 

지금까지 코로나 검사 방법 및 증상 순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코로나 확산세가 심상치 않으니 모두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추천 글

 

4차 백신접종 대상자 및 예약 방법

3차 백신에 이어 4차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4월 14일부터 60세 이상 연령층의 4차 접종이 진행됐는데요, 현재 코로나 확산에 따라 50대도 4차 접종 대상이 되었습니다. 4차 백신 접종 대상자 및

iwajunge.tistory.com

 

삼쩜삼 환급 후기 환급 기간 알려드려요.

삼쩜삼 환급 후기 환급 기간 삼쩜삼 환급이라고 아시나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3.3% 미리 떼인 세금을 조회해서 환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모

iwajunge.tistory.com

 

정부 보조금 24 (+ 숨은정부 지원금 찾기)

새롭게 생기고 한창 인기가 많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정부 보조금 24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요. 바로 "숨은정부 지원금" 찾기 서

iwajunge.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