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남자 갱년기 증상

by 관심 분야 2020. 9. 3.

남자 갱년기 증상

갱년기 하면 보통 여성만이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남성도 갱년기가 있다면 믿음이 가시나요? 실제로 남성도 갱년기가 있다고 합니다.

남성도 노화가 진행되면서 남성 호르몬의 감소와 함께 신체, 정신적으로 변화가 있습니다.

 

남자 갱년기 약을 먹고 갱년기를 극복한 사례도 있으니 갱년기 완화/치료약을 복용 하는것도 한 방법인데요, 전립선 약, 남자 호르몬 약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는 갱년기가 오면 발열증상이 나타나는 등 신체적인 변화가 뚜렷한 편이라 호르몬 치료나 갱년기 완화 영양제 등 무언가 대처를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남성의 경우 여성과 달리 신체적으로 뚜렷한 변화가 없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과연 남자는 갱년기를 가볍게 여기지 않고 넘어가도 될까요? 정답은 그렇지 않다 입니다. 사소하게 생각했던 증상들을 방치하면 사회생활을 어렵게 할 정도로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남자 갱년기 증상이 과연 무엇이 있을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 성기능 장애

남성이 노화가 진행될 수록 성기능 장애가 생기게 됩니다. 성욕도 떨어지게 되구요. 발기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이럴 때 좌절감이 심해진다고 하는데..... 무슨 심정인지 알 것 같습니다. 하지만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너무 좌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활력 감소

남자 갱년기 증상의 대표적은 증상은 에너지 감소 입니다. 즉 체력이 떨어진다는 뜻 입니다. 몸에 에너지가 없으니 밖에 돌아다니지 않고 집에만 계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정서적으로 더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집에만 있지 말고 밖에서 운동을 하셔야 되는데요, 이때 주의할 점은 노화가 진행되면 근육이 약해지므로 무리한 근력운동은 피하셔야 됩니다.

 

3. 안면 홍조

안면 홍조 및 발열증상은 여성 갱년기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남성 갱년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남성호르몬이 감소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며, 이 외에도 혈압상승, 골다공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4. 순환기 장애

남자 갱년기 증상으로 순환기 장애가 있는데요, 혈액 순환에 이상이 생기면서 혈압상승 등 관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을 악화시킬 수 있는 요인 비만, 흡연, 음주 등이 있는데요, 이런 흔히 말하는 좋지 못한 생활습관을 가진 남성들은 남성 호르몬이 10~20% 더 감소하는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려면 건강을 생활습관을 가지셔야겠습니다.

5. 정신적 변화

신체적인 건강도 중요하지만 정신적인 건강이 더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남자 갱년기 증상으로 정신적으로 우울함을 느끼거나 무기력감을 느끼는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본인뿐 아니라 주위에서도 잘 챙기셔야겠습니다.

 

※ 남자 갱년기 좋은 음식

저지방 식품,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식품,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생선, 굴, 채소, 과일, 시금치, 호박, 청국장 등이 있습니다.

가만 보니 대표적으로 건강한 식품은 갱년기에도 좋은 듯합니다 ^^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모마일차 효능  (0) 2020.09.05
아이허브 추천제품  (0) 2020.09.04
중년 남성 영양제  (0) 2020.09.03
케일 효능  (0) 2020.09.03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0) 2020.08.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