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샤인머스켓 포도 총정리

by 관심 분야 2020. 10. 23.

샤인머스켓 포도 총정리

샤인머스켓 포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샤인머스켓 포도가 요즘에 참 인기입니다. SNS에서도 널리 널리 퍼지고 있죠.

샤인머스켓은 청포도 품종의 포도인데요, 당도가 일반 포도의 3배 정도이고, 씨가 없고 식감이 아삭아삭하여 맛도 좋고 먹기도 편합니다.

 

 그러나 한가지 단점이 있으니 바로 가격이 일반 포도의 비해 세배나 비싸 다는 건데요, 왜 이렇게 비싼지, 그리고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샤인머스켓 포도가 비싼 이유는?

첫 번째, 희소성입니다. 샤인머스켓 포도는 작년부터 인기가 많아졌는데요, 초기는 당연히 희소성 때문에 가격이 비쌌지만, 재배하는 농가들이 많아졌음에도 여전히 샤인머스켓의 가격이 비싼이유는 3~4년 이상된 샤인머스켓 묘목의 포도가 가장 맛있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아직도 수요에 비해 공급이 딸리기 때문에 비싼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 포장방식입니다. 포도는 작은 충격에도 쉽게 상하는 과일이기 때문에 포장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이미 비싼 과일이다 보니 일반 포도보다 포장에 더 신경을 쓰기 때문에 포장비용도 올라갔을 겁니다.

▶보관 방법

 

샤인머스켓 포도의 보관방법은 일반 포도와 다르지 않습니다. 일반포도처럼 신문지에 감싸서 냉장보관하면 되고, 은박지로 꼭지를 감싸게 되면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에틸렌 가스가 나오는것을 방지해 준다고 하네요. 

 

일반포도와 다른 점은 보관기간이 상당히 길다는 점입니다. 일반 포도의 경우 최대 한 달 정도가 보관기관의 한계점인 것에 비해 샤인머스켓 포도는 최대 2~3개월 동안 냉장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관하기가 용이하고, 보관기간이 긴 장점도 가격 향상에 한몫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샤인머스켓 포도 효능은?

 

맛있는데 건강에도 좋으면 금상첨화겠죠?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풍부한 칼륨

샤인머스켓 포도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일반 포도에 비해 약 20배의 수치라고 합니다. 칼륨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뇌 기능 향상, 혈압 강하, 혈관 노폐물 배출 등이 있습니다.

 

2. 저칼로리

일반포도에 비해 3배 정도의 당도를 가지고 있음에도 칼로리는 매우 낮습니다. 100g에 66kcal로 다이어트할 때 먹는 음식으로 아주 좋습니다. 입이 심심할 때 과자 대신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3. 풍부한 구연산과 유기산

구연산과 유기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두 성분은 면역력을 강호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자, 지금까지 샤인머스켓 포도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가격은 비싸도 맛 좋고 효능 좋은 과일이니 가끔 생각날 때 먹어줘야겠습니다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임플란트 부작용증상클릭!
- 타트체리 효능클릭!
- 폴리코사놀 효능클릭!
- 중년 남성 영양제클릭!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