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주식

2차전지 관련주 엄선

by 관심 분야 2020. 12. 11.

2차전지 관련주

세계 트렌드는 친환경 에너지, 신재생 에너지로 바뀌어 가는 추세인데요, 그중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은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에는 배터리가 핵심 부품인데, 배터리는 1차 전지와 2차 전지로 나누어집니다. 1차 전지는 한번 사용하면 재사용을 못하지만 2차 전지는 충전을 하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2차 전지가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것입니다. 

 

자, 그렇다면 앞으로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가 확대될 것은 분명해 보이니, 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2차전지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다른 관련주 들도 있습니다.

2020/11/22 - [재태크/주식] - 바이든 관련주 정리

2020/11/12 - [재태크/주식] - 이낙연 관련주 정리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LIST

 

1. LG화학

배터리 사업분야 1위인 LG화학은 배터리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LG에너지솔루션을 12월 1일에 출범하였습니다. LG화학은 전기차 배터리 수주잔고가 150조에 달 할 정도로 전지 사업부문의 매출이 큰데요,  글로벌 전지 시장의 확대를 예상하고 지속적으로 투자해온 기업입니다. 앞으로도 사업을 계속 확대한다니 성장세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2. 삼성 SDI

삼성 SDI는 현대차와 협업 가능성이 큰 기업으로 2차전지 관련주입니다.

 

3. 포스코케미칼

포스코는 철강소재 관련 기업이지만, 배터리 기업으로 빠르게 변화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3세대 NCMA 양극재를 개발하고 대량 양산 시스템을 갖췄다고 합니다.

4. 에코프로비엠

2차 전지의 중요한 재료인 양극재를 생산하는 국내 1위 기업입니다. SK이노베이션과 4년 동안의 3조에 달하는 양극재 계약을 맺었을 정도로 먹거리는 걱정 없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뿐만 아니라 삼성 SDI와도 협력관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5. 기타 관련주

위 2차 전지 주요 기업들 외에도 대주전자재료, 천보, 엘앤에프, 상아프론테크, 피앤티 등의 배터리 관련 주들이 있으니 한번 본인만의 기준으로 검색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제 경험상 대장주에 투자하는 게 마음이 편하긴 하더라구요 ㅎㅎ

 

지금까지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의 이득 및 손실은 모두 본인의 책임이란 걸 잊지 마시고..... 신중하게 투자처를 고르시길 바라겠습니다. 절대 남의 말 듣고 그냥 투자하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2차전지 관련주

그럼, 모두 주식으로 부자 되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바이든 관련주클릭!
- 이낙연 관련주클릭!
- 12월 공모주 청약일정클릭!
- 주식거래하는 방법클릭!
- 급등주 매매기법클릭!
- 미국주식 과대낙폭주 보기클릭!

- 미국주식 알아보기클릭!
- S&P500 ETF 알아보기클릭!
- S&P500 추천클릭!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