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주식

주식거래하는 방법, 주식계좌 개설방법

by 관심 분야 2020. 12. 19.

주식거래하는 방법, 주식계좌 개설방법

주식은 재테크 수단 중 하나입니다만 주식 투자에 실패한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하지 말라고들 합니다. 그러나 주식 투자에 현명하게 접근한다면 실패할 확률은 많지가 않습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주식으로 돈을 많이 잃으신 분들은 충분한 공부 없이 분할 매수, 분할 매도를 하지 않고 몰빵을 한다거나, 등락폭이 상당히 큰 테마주, 급등주를 쫒기 때문에 실패하는 것입니다.

 

주식으로 대박을 노린다는 마인드를 버리고 꾸준한 수익을 노린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접근한다면, 그리고 테마주, 급등주를 노리지 않고 건실한 기업에 투자한다면 주식투자에 실패할 일은 없을 겁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주식은 증권사를 통해 거래를 하므로, 해당 증권사의 계좌 개설이 필요합니다. 평소에 사용하는 은행 계좌가 아닌 증권 거래를 위한 증권사 계좌 개설임을 숙지하세요.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은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증권사를 방문해서 개설하는 방법, 증권사 제휴 은행 방문하여 개설하는 방법, 그리고 요즘 많이들 이용하시는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입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앞서 말한 증권사 방문, 은행 방문 방법은 요즘은 잘 이용하지 않습니다. 방문하여 개설하므로 수수료 및 부가세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래 수수료도 비싸질 수 있습니다. 최근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비대면 계좌 개설입니다. 이 방법은 증권사나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증권사 어플을 다운로드하는 것만으로도 계좌를 개설하여 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기에도 참 적합한 방법입니다. 물론 어플을 이용하여 계좌를 개설하지만 신분증은 당연히 있어야 됩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증권사 입장에서도 비대면 계좌 개설이 이득인 모양인지, 많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면 사은품이나, 수수료 면제, 현금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규 투자자 입장에서는 당연히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게 이득이겠습니다. 증권사마다 이벤트 내용이 다르니 잘 확인하시고 최대한 유리한 입장에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식 거래 하기

 

 

 

계좌를 개설했으면 다음은 주식을 거래하는 순서입니다. 모바일 mts, PC hts를 이용하여 거래를 하면 됩니다. 모바일, PC 본인이 편안한 방법으로 거래하면 되겠습니다. 일반 직장인들은 대부분 mts를 이용하겠죠? 회사에서 PC로 주식거래를 할 수 없으니까요.

주식거래를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되는데요, 요즘은 뭐 다들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계실 겁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거래를 진행하기 전에 각 증권사 hts, mts에서 지원하는 기능들을 잘 파악하셔야 됩니다. 증권사마다 지원하는 기능은 대동소이합니다. 대표적으로 차트, 수급, 거래량, 호가창, 조건 검색 등등을 지원합니다.

 

차트- 주식의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차트는 주가의 흐름을 파악하는 도구입니다. 현 주가가 상승하는지, 하락하는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과거 주가 흐름도 물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래 주가 흐름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ㅋㅋ

 

주식거래하는 방법

호가창- 호가창은 실시간으로 주가 별 매도, 매수 량을 보여줍니다. 얼마에 몇 개가 팔렸는지, 얼마에 몇 개가 구매되었는지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호가창을 통해 주식이 하락할지, 상승할지 대략적으로 예측이 가능합니다.

 

 

조건 검색- 조건 검색 기능을 잘 사용한다면 본인이 투자해야 할 곳을 정하는데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습니다. 조건 검색을 활용하려면 내공이 어느 정도 쌓여야겠지요. 예를 들어 거래량 얼마인 곳, 이평선 5일선, 10일선 차이가 5% 미만 인 곳, 상한가 맞은 곳, 하한가 맞은 곳, 주가 상승률이 전날 종가에 비해 몇 프로 이상인 곳 등등 본인만의 검색식을 사용하여 종목을 발굴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주식 거래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공부를 통해 내공을 탄탄하게 쌓으셔야 됩니다. 무조건 주식하지 말라는 소리에 현혹되지 마시고 적금보다 나은 주식투자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공감 버튼은 큰 도움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10월 공모주 청약일정클릭!
- 급등주 매매기법클릭!
- 미국주식 과대낙폭주 보기클릭!

- 미국주식 알아보기클릭!
- 초보자 주식용어클릭!
- S&P500 ETF 알아보기클릭!
- S&P500 추천클릭!
반응형
그리드형

'재태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상증자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  (0) 2021.02.14
2021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0) 2020.12.19
급등주 추천 발굴법  (1) 2020.12.18
2차전지 관련주 엄선  (0) 2020.12.11
실시간 미국 선물지수 보는 방법  (0) 2020.1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