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새싹보리 효능 7가지

by 관심 분야 2021. 2. 27.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물론 저도 오늘까지 그랬는데요, 새싹보리란 보리가 싹을 틔우고 10cm ~ 20cm 정도 자란 보리의 어린싹을 말합니다. 보통 보리순이라고도 불립니다. 새싹보리가 유명한 이유는 건강에 좋아서 인데요, 노화방지, 면역력 증가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아래에서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7가지

 

1. 다이어트 효과

새싹보리는 폴리코사놀과 폴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몸속의 중성지방을 제거해주고 내장비만을 줄여주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2. 고혈압 예방

새싹보리는 많은 양의 SOD 효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SOD 효소는 혈압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몸속의 나트륨 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3. 혈당 감소

고혈압 뿐만 아니라 혈당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새싹보리를 두 달 동안 섭취해서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약 5% 정도 감소시킨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4. 노화방지

 

 

새싹보리는 슈퍼옥사이드인 디스뮤테이즈 효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효소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서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다양한 비타민, 풍부한 미네랄 함유

새싹보리는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비타민A, C, E , B 등의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 마그네슘, 칼륨, 아연 등 풍부한 미네랄 성분들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6. 장 건강 개선

새싹보리는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7. 간 건강 개선

새싹보리는 사포나린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은 간의 독소를 배출해줘서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TOP5 알려드려요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다이어트하면 생각나는 것은 바로 운동입니다. 하지만 운동만으로는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선수급으로 운동하지 않는 이상.... 그래서 운동만 중요한 것이 아니고 식이요

iwajunge.tistory.com

 

고혼진 화장품 가격

고혼진 화장품 가격 고혼진 화장품은 배우 김민정이 광고를 찍기도 했고, 본인이 사용한다고 해서 유명한 화장품입니다. 김민정 피부 참 아름답죠ㅎㅎ 아무튼 고혼진 화장품은 피부 노화에 좋

iwajunge.tistory.com

 

링티가 뭐야 링티 효과 링티 가격 확인하세요~!

링티가 뭐야? 링티에 관하여 링티를 안 들어본 분들은 티브이나 인터넷을 거의 안 하는 사람일 겁니다. 그 정도로 광고도 많이 하고 인터넷에 관련 정보가 많이 떠돌고 있는데요, 들어는 봤지만

iwajunge.tistory.com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의 몸은 평생 사용하다 보면 언젠가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몸이 아플 때 한 번에 알아차리면 상관없지만 보

iwajunge.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