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코로나 백신 교차접종 정보 알아보기

by 관심 분야 2021. 6. 18.

코로나 백신 교차접종

요즘 한창 코로나 백신 접종 때문에 나라 온구석이 떠들썩한데 다들 백신은 맞으셨나요? 전 잔여백신을 노리고 있는데 손이 느려서 그런지 알림 올 때마다 실패하고 있습니다. 아 잔여백신을 모르시면 아래 페이지 참고하세요.

[정보ㅣ상식] - 잔여백신 예약 방법, 조회 및 신청 방법

 

아무튼, 코로나 백신이 떠들썩하지만 최근 떠오르는 이슈는 바로 코로나 백신 교차접종입니다. 교차접종이란 단어가 생소하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런 분들 위해 교차접종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을 꿀 TIP

[정보ㅣ상식] - 노화 방지에 좋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

[정보ㅣ상식] - 관절에 좋은 관절보궁 가격

[정보ㅣ상식] - 노화 방지에 좋은 천수윤진 가격

 

 백신 교차접종 확인

 

눈치챈 분들도 계실 겁니다. 단어 그대로 백신을 교차 접종하는 건데요, 백신 1차로 A사 제품을 접종받았다면 백신 2차로 B사 제품을 접종받는 것을 말합니다. 교차접종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들이 있는데요, 보통 교차접종이 단일 접종보다 코로나 예방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몇 군데 나라에서는 교차접종이 허용됐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안전상의 이유로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임상실험 중에 있으며, 7월에 교차접종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다음부터의 내용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이 6월 17일 밝힌 3분기 접종 시행 계획을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교차접종 대상 확인

 

7월부터는 국내에서도 교차접종이 허용됩니다. 그 대상은 30세 이상 방문 돌봄 종사자, 의원급 의료기관 및 약국의 보건의료인, 만성 신장질환자, 경찰, 소방, 해경을 포함한 사회 필수인력 등 약 76만 명입니다. 이들은 4월 19일부터 약 2천여 곳에서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받았고 7월 5일 이후에 2차 접종을 받을 계획입니다. 1차 때 받은 아스트라제네카가 아닌 화이자 백신을 맞게 됩니다. 하지만 이분들 중에서 교차접종을 받기 싫은 분들도 계시겠죠? 이런 분들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2차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차접종이 강요는 아닌 것입니다.

 

자 지금까지 코로나 백신 교차접종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교차접종에 대해 말이 참 많은데요, 찾아보면 교차접종의 이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확실하게 검증이 안되었기 때문에 7월에만 한시적으로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알아봅시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백신 효과도 중요하겠지만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이 더 중요하고 관심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코로

iwajunge.tistory.com

 

잔여백신 예약 방법, 조회 및 신청 방법

잔여백신 예약 방법 요즘 코로나 백신 접종이 한창 이슈입니다. 코로나 백신의 경우 정부의 정책에 따라 나이가 많은 순서에 따라 먼저 접종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나이가 해당안되는

iwajunge.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