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부작용 알아봅시다

by 관심 분야 2021. 6. 14.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백신 효과도 중요하겠지만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이 더 중요하고 관심이 많으실 겁니다.

 

 

아래에서 코로나 백신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요즘 핫한 5차 재난지원금 정보도 미리 알아가세요. 재난지원금 신청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정보 <<

 

 백신 부작용 확인

1. 아나필락시스

아나필락시스란 전신 알레르기가 급격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생명에 지장을 줄만큼 위험한 현상입니다. 보통 백신 접종 후 15분에서 30분 내에 나타난다고 하니 접종 후 의료기관을 바로 안 떠나고 어느 정도 머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2. 이상 반응

백신을 접종 후 다양한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접종받은 부위의 통증이나 멍, 발열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피로감을 느낀다거나, 어지럼증이나 메스꺼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보통 이런 이상반응들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되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료기관에 방문을 해야겠습니다.

 

 일상생활 주의사항 확인

백신을 접종받았으면 일상생활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많이 있습니다.

 

1. 음주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이 들것입니다. 접종 후 음주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2. 샤워

접종 부위 감염의 가능성이 있으니 백신 접종 당일 샤워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3. 운동

백신 접종 당일 강한 운동은 피하셔야 됩니다. 가벼운 산책 같은 운동은 가능합니다.

무리하지 마십시오.

 

4. 마스크 착용 여부

백신을 맞았다고 해서 마스크를 벗고다니면 안됩니다. 언제라도 코로나 변이바이러스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때는 현재 맞은 백신이 효과가 없겠죠.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알려드립니다.

코로나 시대가 장기화되고, "위드 코로나" 및 "백신 패스" 단어들이 대두가 되고 있습니다. 그 시대가 다가오면 백신 접종 맞은 사람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몸에 항상 지니고 있어야 됩

iwajunge.tistory.com

 

잔여백신 예약 방법, 조회 및 신청 방법

잔여백신 예약 방법 요즘 코로나 백신 접종이 한창 이슈입니다. 코로나 백신의 경우 정부의 정책에 따라 나이가 많은 순서에 따라 먼저 접종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나이가 해당안되는

iwajunge.tistory.com

 

새 거리두기 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확인하세요.

새 거리두기 단계 오는 7월부터 새 거리두기, 사회적 거리두기가 개편됩니다. 과연 어떤 내용들이 있을까요? 아래에서 거리두기 단계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요즘 핫한 5차 재난지원

iwajunge.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정보 공유 (사전예약 신청, 백신 부작용, 델타 변이 등)

코로나 백신 정보 공유 요즘 백신 접종으로 인해 온 나라가 시끌시끌하죠. 아래에서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그전에 온라인으로 백신 사전예약이

iwajunge.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