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잔여백신 예약 신청 방법 및 미접종자 사전예약 방법

by 관심 분야 2021. 6. 14.

잔여백신 예약 방법

 

요즘 코로나 백신 접종이 한창 이슈입니다. 코로나 백신의 경우 정부의 정책에 따라 나이가 많은 순서에 따라 먼저 접종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나이가 해당안되는 분들은 백신 접종을 늦게 받을 수 밖에 없는데 더 빨리 백신을 맞는 방법이 없을까요?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잔여백신을 예약하는 것입니다.

 

백신의 경우 한병으로 여러명을 접종할 수 있는데요, 만약 그날 예약한 사람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이미 개봉을 했으므로 폐기를 할 수밖에 없는데 버리는 것보다 다른사람에게 접종하는 것이 훨씬 좋겠죠? 이런 이유로 잔여백신 예약이 생긴것입니다.

 

참고로 원래는 사전예약 2차를 잔여백신으로 신청할 수 없었는데 9월 17일부터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화이자 백신의 경우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모더나와 아스트라제네카는 4주가 지나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1차와 동일한 백신만 신청 가능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교차접종이 허가된 화이자만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잔여 백신 예약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잔여백신을 예약하는 방법은 네이버, 카카오를 이용하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국민 대부분이 이용하는 네이버를 통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맵 어플을 접속해서 잔여백신을 검색해도 좋고 왼쪽상단의 있는 잔여백신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잔여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들이 뜹니다. 하나를 선택해줍니다.

 

 

한곳을 선택했더니 알림 신청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알림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잔여백신이 발생할때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알림 신청이 가능한 의료기관은 총 5군데 이며, 알림 신청에 성공했더라도 정해진 시간내에 방문을 해야하므로 직장이나 가정 등 본인 생활반경에 가까운 순서대로 5군데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미접종자 사전예약 신청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물량 부족으로 접종이 미뤄진 60~74세 고령층과 만성중증호흡기질환자에 대한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오늘(23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대상자들은 다음 달 5일부터 17일까지 화이자 백신을 접종받게 됩니다.

 

대상자들은 백신 종류와 접종 장소가 바뀌었기 때문에 30일 오후 6시까지 사전예약 홈페이지나 질병관리청 콜센터, 각 지방자치단체 콜센터에서 다시 사전예약을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잔여백신 예약 방법, 조회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국민의 70%가 백신을 맞는다면 면역체계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미루지말고 적극적으로 신청합시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알려드립니다.

코로나 시대가 장기화되고, "위드 코로나" 및 "백신 패스" 단어들이 대두가 되고 있습니다. 그 시대가 다가오면 백신 접종 맞은 사람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몸에 항상 지니고 있어야 됩

iwajunge.tistory.com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알아보기 (햇살론)

정부지원 서민대출 대출이 필요할 때 정부지원으로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민들을 위한 정부의 복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정부지원 서민대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는

iwajunge.tistory.com

 

무직자 비상금 대출 정보 공유드립니다.

무직자 비상금 대출 살다 보면 급하게 비상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은행에서 대출 상품들을 만들었습니다. 은행은 이자로 돈 벌고, 우리는 저렴하게 급전을 마련하고 서

iwajunge.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정보 전국민, 신청, 대상 등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신청, 대상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정치권에서 언급이 되고 확정시 되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정보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 목차 소득하위 80% 기준 재난지원금

iwajunge.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