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

by 관심 분야 2022. 5. 25.

최근 원숭이 두창 전염병에 관련된 뉴스가 연일 보도되고 있는데요, 다행히 전문가들은 코로나처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될 가능성은 낮다고 했습니다.

 

목차

     

    원숭이 두창은 무엇이고, 원숭이 두창 관련주는 어떤것들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이슈가 터지면 관련주도 터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관련주를 남들보다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이번에 독일에서 처음 발견된 원숭이 두창은 영국, 스웨덴, 포르투갈, 네덜란드 등 유럽 9개 나라로 확산되었습니다. 원숭이 두창은 바로 바이러스성 감염질환의 일종입니다.

     

    원숭이 두창으로 이름지어진 이유는 1950년대 아프리카 원숭이에게서 처음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인간에게 옮는 병은 아니고 다람쥐나 쥐 등 설치류 생물에게 옮는 병이었는데 무엇 때문인지는 몰라도 이번에 사람에게까지 옮은 것입니다.

     

     원숭이 두창 증상

    다행히도 전염력이나 중증 정도는 약하다고 합니다. 원숭이 두창에 걸린 사람의 증상으로는 근육통, 오한, 피로감, 발열 등이 있는데 감기와 비슷해보이네요. 만약에 원숭이 두창이 심해진다면 천연두에서 발생하는 것과 비슷한 발진이 생식기 및 얼굴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호흡기를 통해 전파되는데, 성 관계로 인하 전파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WHO에서 밝힌 원숭이 두창의 치명률은 3~6% 정도로 다행히 높은 수치는 아닙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자,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가장 궁금한점은 바로 원숭이 두창 관련주 일 것입니다. 원숭이 두창의 경우 전용 백신이 없지만 천연두 바이러스와 흡사하기 때문에 천연두 백신으로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말은 즉, 천연두 백신 관련주 등 백신 주삭이 원숭이 두창 관련주란 뜻입니다.

     

    ※ 천연두 관련주

    파미셀

     

    바로가기

     

    ※ 두창 관련주

    HK이노엔

     

    바로가기

     

    지금까지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