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특고 프리랜서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by 관심 분야 2022. 6. 7.

고용노동부에서는 7일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는 내용을 공고했습니다. 이번 지원은 1차 추경 때와는 다르게 직종 제한 없이 지급이 됩니다.

 

아래에서 특고 프리랜서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지원금 신청

     

    1. 기존 지원금을 받은 자

    기존에 지원금을 받은 분들은 6월 8일 9시부터 13일 18 까지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은 6월 10일, 6월 13일 이틀 동안 고용센터에서 통장 사본, 신분증을 준비하시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신규 신청자

    기존에 지원금을 받지 않고 이번에 새로 신청하시는 분들은 6월 23일 9시부터 7월 1일 18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1. 기존 지원금을 받은 자

    기존 (1~6차) 지원금을 받은 자 중에서 고용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분들에게 200만 원을 지원합니다. 고용보험 가입자 중 노무제공자, 예술인은 지원받을 수 있으나 공무원, 군인, 교사 등은 지원 제외됩니다. (5월 12일 기준) 

     

    * 이번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는 분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나 코로나 문화예술인 활동 지원금 같은 유사 지원금을 중복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2.  기존 지원금을 받지 않은 자

    기존 지원금을 받지 않았던 분도(고용보험 미가입자) 200만 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2021년 10월, 11월 동안 소득이 발생한 분들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용보험에 가입한 분도 2021년 10월, 11월 중 가입기간이 20일 이하일 경우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6월 7일 기준 국세청에 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분은 지원받을 수 없으나, 특고 직종 관련 사업자등록이라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대상

    - 2021년 10월, 11월 활동 및 50만 원 이상의 소득이 발생한 특고 프리랜서, 2020년 연소득 5천만 원 이하

    - 2022년 3월 또는 4월 소득이 비교 대상 기간 소득 대비 25% 이상 감소한 경우

     

    지금까지 특고 프리랜서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로 많은 피해를 보신 분들이 이번 기회에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 도움 되는 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및 지급시기,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

    올해 두 번째, 윤석열 정부 취임 후 첫 번째 추경이 국회를 통과하게 된다면 3일 내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특고 프리랜

    iwajunge.tistory.com

     

    삼쩜삼 환급 후기 환급 기간 알려드려요.

    삼쩜삼 환급 후기 환급 기간 삼쩜삼 환급이라고 아시나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3.3% 미리 떼인 세금을 조회해서 환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모

    iwajunge.tistory.com

     

    정부 보조금 24 (+ 숨은정부 지원금 찾기)

    새롭게 생기고 한창 인기가 많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정부 보조금 24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요. 바로 "숨은정부 지원금" 찾기 서

    iwajunge.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