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보험 비교 가입 하는 방법, 저렴하게 가입하기

by 관심 분야 2022. 9. 12.

보험은 미래를 대비하는 수단의 한 방법입니다. 일어나지 않은 일을 대비해서 지출되는 돈이 좀 아깝긴 하지만 수많은 사고사례들을 들어보면 결코 아까운 돈이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보험은 꼭 드셔야 되며, 이 결론에 도달한 분들의 마지막 고민은 눈퉁이 안 당하고 보험 가입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는 지인, 아는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만.... 지인을 통해 가입하는 방식은 감히 확신한 건데 결코 저렴하게 보험을 들 수 있는 방법이 되지는 못합니다.

 

그렇다면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방법은 바로 1. 직접 각 보험사에 견적을 내서 가입하거나 2. 보험 필요 항목을 커뮤니티에서 공부해서 가입하는 것입니다. 자, 1번의 예를 들어볼까요.

 

1. 직접 각 보험사에 견적

 

바로가기

 

 

자동차보험의 경우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은 ①설계사를 통한 가입 ②온라인 비교 사이트를 통한 가입 ③직접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견적 가입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①설계사를 통한 가입

설계사를 통한다면 손쉽게 여러 보험사의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저렴한 보험사를 선택하면 되겠죠. 그러나 설계사를 통한 가입은 한 단계를 거치기 때문에 가장 저렴하지 않습니다.

 

 ②온라인 비교사이트

온라인에서 검색을 하다 보면 원클릭으로 편하게 모든 보험사의 견적을 비교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한 단계를 거치기 때문에 결코 저렴하지 않습니다.

 

③직접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견적 가입

포털사이트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검색하면 다양한 보험사들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홈페이지가 검색됩니다. 이중에 1군(?) 자동차보험사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직접 견적을 내는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삼성, DB,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각각 견적을 내보고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3번 방법이 가장 저렴할 수밖에 없는 게 시간과 내 노력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난이도가 매우 낮고 조금만 공부하면 시간도 얼마 안 걸리기 때문에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보험 필요 항목을 커뮤니티에서 공부

암보험이면 무슨 암, 자동차보험이라면 배상 한도 등 하나만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선택지가 있으므로 꼭 필요한 항목을 고를 수 있는 눈을 기르셔야 됩니다.

 

암보험을 예로 들어볼까요.

 

 

암은 수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암을 보장받을 것인지 선택하셔야 됩니다. 암보험의 경우는 유사암, 뇌혈관, 허혈성 등이 있습니다. 또 금액과 기간도 정하셔야 됩니다. 내가 암에 걸렸을 때 얼마를 지급받을 것인지, 또는 몇 세 까지 보장을 받을 것인지 등...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물론 알거나, 온라인의 아무 설계사에게 부탁해도 가입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결코 저렴하지 않고, 내가 원하는 항목만 보장받을 수는 없겠죠. 그래서 내가 직접 커뮤니티에서 공부를 하셔야 됩니다.

 

네이버 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가 있겠지만 저의 경우는 뽐뿌 사이트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절대 광고 아님. 광고가 필요한 곳도 아닙니다)

 

뽐뿌 보험 바로가기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보험에 관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뽐뿌가 돈을 아끼려는 사람들이 모인 만큼 뽐뿌에서 활동하시는 설계사 분들도 함부로 눈퉁이를 치거나 할 수가 없습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내가 원하는 보장 항목, 보험기간, 금액 등을 정하시고 견적을 요청하면 딱 그 항목만 견적을 내줍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면 항목을 추가하거나 그런 행동을 절대 하지 않습니다.

 

이 방법의 요점은 결국 공부입니다. 내가 커뮤니티에서 검색을 하면서 공부를 하셔야 꼭 필요한 항목만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겁니다. 보험에서 "필요한 보장 항목" 은 매우 중요합니다. 질 나쁜 설계사 분들이 이 보장 항목에 쓸데없는 것들을 추가하면서 꼭 필요한 것처럼 얘기하며 보험료를 늘리기 때문입니다.

 

공부하실 때 "나이에 따른 암 발병률" 이런 것도 알아보실 만큼 꼼꼼하게 공부를 하시면 좋습니다. 쉽게 얘기해서 80세~90세의 암 발병률이 0%에 수렴한다면 보험 만기 나이를 90세로 할 필요는 없겠죠. 괜히 보험료만 늘리는 행동입니다. 

 

마지막으로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2015년부터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 중인 "보험다모아"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사적으로 금전적 이익을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가 아니고, 소비자들의 보험 가입 피해를 막기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니 만큼 믿음이 가는 곳입니다.

 

보험다모아 바로가기

 

보험다모아에서는 다양한 보험상품을 취급하는데요, 꼭 가입하지 않더라도 대략적으로 보험료가 얼마정도 하는지 판단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보험다모아 취급 보험: 자동차보험, 실손의료보험, 여행자보험, 연금보험, 어린이/태아보험, 암보험, 보장성보험, 저축성보험

 

지금까지 보험 비교 가입하는 방법,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험이 어떻게 보면 접근하기 쉽기도 하고, 어렵기도 하지만 공부한다면 결코 눈퉁이 당하지 않고 가입할 수 있으니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추천 글

 

보험다모아 사이트 보험 비교 가입하기

살면서 보험 가입은 만약을 대비해 거의 필수적입니다. 보험의 종류는 자동차보험, 실손보험, 태아보험 등 상당히 다양한데, 종류뿐 아니라 보험사도 많기 때문에 어떤 보험사의 상품을 가입해

iwajunge.tistory.com

 

숨은 정부 지원금, 보험금 환급 받는 방법 공개!

자본주의 사회에 살다 보면 나도 모르게 나가는 돈이 많습니다. 근데 나가는 돈이 아니라 잊고 있었던 돈이 어딘가에 남아있었다면? 공돈(?) 생긴 느낌에 기분이 참 좋아지죠. 평소에 받지도 않

iwajunge.tistory.com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 확인하세요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 임플란트는 이제 비교적 주위에서 보기 흔한 시술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받는 치료이지요. 임플란트는 왜 받을까요? 사람은 나이를 들수록 치아가 약해지기

iwajunge.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