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 확인하세요

by 관심 분야 2020. 9. 30.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

임플란트는 이제 비교적 주위에서 보기 흔한 시술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받는 치료이지요. 임플란트는 왜 받을까요? 사람은 나이를 들수록 치아가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치아 역시 노화의 과정을 밟는 거죠.

 

예전에는 치아가 수명을 다하면 틀니를 꼈었죠? 그러나 이제 의학이 발전함에 따라 더 이상 틀니를 낄 필요가 없습니다. 더 발전한 의학인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 글을 검색하신 분들은 당연히 아시겠지만 비용이 꽤 비싼게 문젠데, 이런 상황에서 의료보험 적용을 받는다면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을 위해서는 만 65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만 65세 이상인 분들은 치아 2개까지 시술비의 30%만 부담하시면 됩니다. 보험에서 70%를 공제해주는 거죠. 기존에는 50%만 부담했었는데 30%로 개정되었다고 합니다. 조건은 더 좋아졌네요?

 

예를들어 200만 원짜리 임플란트를 2개 받았으면, 그중 30%인 120만 원만 자부담하시면 되는 겁니다.

그런데 나이 조건만 충족하면 모두가 임플란트 의료보험을 적용 받을 수 있을까요?

정답은 그렇지 않다! 입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

만 65세 이상이고, 본인의 치아가 1개 이상 남아있으셔야 됩니다. 치아가 아예 없는 경우에는 의료보험의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유는 치과의사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ㅠ...

 

자 지금까지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보험을 적용받는 것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치과마다 임플란트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적정 가격을 아시는 게 좋겠죠?

 

 임플란트 가격 확인

 

모두닥 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세요.]

이 사이트에서 임플란트의 적정 가격과 서울지역이시라면 서울 치과 후기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

같은 시술이라도 치과의사마다 실력이 다를 테니, 평이 좋은 치과에서 적정한 가격으로 치료를 받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사이트 메인화면인데요, 상단의 가격정보에서 치과를 클릭하면 두번째 사진이 나옵니다. 치료항목에서 임플란트를 선택하시면 적정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치과 평을 보려면 첫번째 사진 사이트 메인화면에서 좌측 하단의 치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 이상으로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 및 임플란트 가격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공감 버튼은 큰 도움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임플란트 부작용증상클릭!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늘 효능 10가지  (0) 2020.10.08
보청기 가격 보조금  (0) 2020.10.01
피부가려움증의 원인 확인  (0) 2020.09.28
맨발 걷기 효능  (0) 2020.09.26
심장에 좋은 음식 15가지  (0) 2020.09.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