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이 효능 12가지

by 관심 분야 2020. 9. 10.

오이 효능

등산 갈 때 먹는 오이, 오이팩, 오이무침 등등...

오이는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채소인데요, 효능을 알고 있으면 더 좋겠죠?

이번 기회에 이곳에서 오이효능을 알아가세요.

 

 

1. 심혈관 질환 위험 감소
오이의 성분들은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칼륨과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혈압을 조절하는 것과 함께 몸의 신경 기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오이는 또한 리닌을 함유하고 있는데,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심혈관 질환과 관련된 모든 위험의 발생을 감소시킵니다.

 

2. 체중 관리
오이는 체중 감소에 좋은 칼로리가 낮은 야채입니다. 샐러드에 먹을 수도 있고 요구르트에 섞을 수도 있고 아니면 통째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3. 해독 효과
오이는 간에서 불순물과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또한 혈류나 내장에서 축적된 독소를 완전히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신체가 더 많은 소변을 배출하도록 돕습니다. 오이 음료를 마시면 해독 속도가 빨라집니다.

 

4. 피부 건강
얼굴에 도톰한 페이스트를 바르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영양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천연 안면 마스크가 진정 효과와 차가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건조함, 여드름, 그리고 다른 피부 문제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5. 눈 건강
수분 함유량이 95%에 달해 눈가 피부를 촉촉하게 해줍니다. 오이의 비타민 E는 피부 개선, 콜라겐 생성 강화, 자연스러운 주름 방지제 역할을 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오이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백내장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혈액의 알칼리화
몸의 pH 수준을 최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암과 관련된 증상을 일으키는 세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이 물을 매일 마시면 신체의 PH수준을 최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7. 암을 치료하다
오이에는 피세틴, 카페인산, 쿠쿠르비타신, 루테인이 들어 있어 초기에 암 증상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채소 속에 들어 있는 피토케미컬은 항산화제 등 항암 성질이 강해 암세포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입니다. 통째로 먹거나 채소를 주물러 먹으면 피세틴, 카페인산 등 플라보노이드가 있어 유방암, 난소암, 전립선암, 자궁암, 폐암의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8. 입냄새 퇴치
오이 슬라이스를 입에 넣으면 세균을 일으키는 악취를 제거해 입냄새를 없애주고 미생물 형성을 제거해 구강건강에 좋습니다.

9. 소화기 건강
내장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데, 오이는 그런 음식들 중 하나입니다. 오이는 또한 "에렙신"이라고 불리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소화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신체가 단백질을 적절하게 흡수하도록 돕습니다.

 

10. 당뇨병 개선
오이는 당뇨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의학자들은 적절한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이 껍질 섭취를 권장합니다. 오이의 호르몬은 췌장이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인슐린을 이용하도록 돕습니다.

 


11. 혈압 유지
오이의 풍부한 마그네슘, 섬유질, 칼륨은 적정 혈압을 유지하는 데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동맥의 압력을 낮추고 수분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12. 튼튼한 뼈, 손톱, 이빨
오이는 아스코르브산과 카페인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둘 다 몸의 인대, 연골, 힘줄,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실리카가 들어 있어 결합조직 형성에 도움을 주고, 약해진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단백질, 마그네슘,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6, 비타민 B5, 엽산, 실리콘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오이는 영양소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전체적인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채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이 효능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 효능 8가지  (0) 2020.09.12
히비스커스의 효능 알아봐요  (0) 2020.09.12
사과 초모 식초 부작용 및 사용법  (0) 2020.09.08
보스웰리아 효능 12가지  (0) 2020.09.07
코코넛오일 효능 8가지  (0) 2020.09.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