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꿀 효능 8가지

by 관심 분야 2020. 9. 12.

꿀 효능 8가지

이번 시간에는 놀라운 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꿀을 생각할 때, 우리는 일반적으로 벌들이 윙윙거리고, 꽃에서 꽃으로 옮겨다니며, 그리고 그것의 달콤한것만 생각합니다. 그러나 단순히 그런것 이상의 것이 있다고 하면 놀랄지도 모릅니다. 오늘날 꿀은 달콤함뿐만 아니라 기침, 인후염, 피부 건강을 증진시키는 유용한 치료제로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실 꿀은 수천 년 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고대 이집트인들은 꿀을 신에게 바치는 제물일 뿐만 아니라 상처를 치료하고 치료하는 데까지 사용했다고 합니다. 

 

1. 상처와 화상 치유
꿀의 가장 놀라운 효능 중 하나를 가지고 시작하겠습니다. 바로 치유력 입니다. 꿀은 자연적인 항균성 상처 치유 효과가 있습니다. 뉴질랜드 와이카토 대학의 피터 찰스 몰란 박사는 "꿀이 몸의 액체와 반응해 과산화수소를 만들어 향균 환경을 조성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마누카 꿀은 만성 다리 궤양이나 염증과 같은 상처를 치료하는데 흔히 사용됩니다.

2. 항염증
꿀에는 페놀성 화합물이 들어 있어 염증을 줄이고 종양의 성장을 늦출 수 있습니다. 
또, 꿀은 폐(기침, 천식 등)와 목, 뇌 등에 있는 염증을 치료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습니다. 

 

3. 바디워시로 사용


꿀은 훌륭한 보습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꿀은 또한 박테리아를 유발하는 여드름을 예방하는 훌륭한 바디워시를 만듭니다. 집에서 여러분만의 바디워시를 만들기 위해, 리더스 다이제스트는 꿀 2티스푼과 1테이블스푼 올리브 오일을 결합할 것을 조언합니다.

라벤더, 아몬드 오일, 또는 비타민 E 오일을 첨가하여 기분 좋고 향기로운 향을 선사하면 더욱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4. 천연 기침 억제제
Reader's Digest에 따르면, 꿀은 기침 억제제로 약을 복용한 만큼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꿀은 기침을 유발하는 자극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잠자기 전에 2-티푼을 복용하면 야간 기침을 가라앉힐 수 있다고 합니다.

목이 아프면 물컵에 갈은 생강 1티스푼, 레몬 1티스푼, 꿀 1티스푼을 섞어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5. 심장 건강
우리에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좋은 다른 많은 음식들처럼, 꿀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꿀이 심장병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좋은 것입니다. 꿀은 또한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는 혈전 형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6. 혈압 강하


다음에 알게 될 LDL 콜레스테롤과 비슷하게, 혈압은 심장병의 위험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저혈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쥐에게 꿀을 먹은 뒤 혈압이 낮아진 연구가 있다고 합니다.

 

7. 콜레스테롤 개선
LDL이 높은 콜레스테롤은 심장질환의 큰 위험요인인데요, 꿀이 우리의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임으로써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시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Reader's Digest는 천연 꿀 75그램으로 250밀리리터의 물을 섭취한 참가자들과 포도당 용액을 섭취한 참가자들을 비교한 두바이의 연구를 인용했습니다. 그 결과 꿀을 15일 동안 섭취한 사람들은 "총량을 낮추고 나쁜 저밀도 지방단백질(LDL) 콜레스테롤을 낮춘 반면 좋은 고밀도 지방단백질(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켰다"고 이 소식통은 말했습니다

 

8. 모기 물린 상처에 효과적
간지럽게 모기 물린 것만큼 짜증나는 건 없는데요 모기들을 쫓는 것을 도울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이미 물렸을 때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놀랍게도 꿀은 단지 맛있는 간식 그 이상으로 가려움과 자극을 완화하기 위해 우리 피부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항염증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꿀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타트체리 효능클릭!
-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플란트 부작용증상  (0) 2020.09.19
유방암 초기증상 알아봐요  (1) 2020.09.16
히비스커스의 효능 알아봐요  (0) 2020.09.12
오이 효능 12가지  (0) 2020.09.10
사과 초모 식초 부작용 및 사용법  (0) 2020.09.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