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코넛오일 효능 8가지

by 관심 분야 2020. 9. 7.

코코넛오일 효능 8가지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으로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며 효모 감염증 증상 완화, 피부 및 모발 관리, 소화 개선, 면역력 강화 등이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의 효능 8가지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HDL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
하버드 건강 출판 학회지에 실린 한 보고서에 따르면 코코넛오일 효능으로 심장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HDL 콜레스테롤(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보고서는 코코넛 오일을 적게 사용하라고 권고했습니다. 코코넛 오일이 콜레스테롤 수치에 미치는 영향이 단기 연구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체중 감량
Lipids 저널에 발표된 연구는 코코넛 오일이 체중 감소하는 데, 특히 복부 비만을 줄이는 데 유용한 것으로 밝혔습니다. ISRN 약리학 저널에 게재된 또 다른 연구는 코코넛 오일이 췌장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제거함으로써 신체의 대사율을 증가시켜, 비만과 과체중인 사람들(특히 남성)의 체중 감량을 돕는다 고합니다.

심장 건강 개선

 


코코넛 오일이 심장 건강에 가장 유익한 기름 중 하나로 보여주는 여러 연구가 있습니다. 2016년 가나 메디컬 저널에 게재된 리뷰는 코코넛 오일에서 발견되는 지방의 50%가 라우릭산과 같은 중간 체인 트리글리세리드(MCTs)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산들은 장에 의해 쉽게 흡수되며 신체에 의해 에너지를 생산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Nutricion Hospitalia라는 학술지에 발표된 연구는 116명의 관상동맥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실시했다. 코코넛 오일이 풍부한 식단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HDL 콜레스테롤)의 증가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LDL 콜레스테롤)의 감소로 이어진다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건강한 머리 가꾸기
코코넛 오일은 모발 관리를 위해 열대 해안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많은 여성들이 두껍고 윤기 있는 머리카락을 위해 정기적으로 기름을 바릅니다. 이 촘촘하고 버터 같은 기름은 머리카락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고 광택을 더해줍니다. 
건강한 모발을 위한 최고의 품종은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입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만능 스킨케어 
코코넛 오일이 피부에 좋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국제분자과학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에 실린 2018년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은 항균, 항노화, 항산화, 항염증 성질이 풍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습진, 건선, 피부염, 상처, 황반증 등 다양한 피부 문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매 증상 완화
2017년 학술지 뉴트리시온병원아리아에 게재된 연구는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면 특히 언어와 오리엔테이션 분야에서 알츠하이머 환자의 인지 능력이 향상된다는 것을 시사했습니다. 뉴욕과학아카데미 연보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는 코코넛오일에서 발견된 MCT가 기억력 향상에 관련된 케톤 원료의 훌륭한 공급원이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치아 개선
많은 연구들이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플라그나 구순증과 같은 다양한 치아 문제에 효과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아토피 예방과 치료를 위해 코코넛 오일의 국소적 사용을 뒷받침하는 증거는 제한적인것과 마찬가지로 치아에 대한 효능도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간질 치료
(Journal of Medical Association)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MCT 다이어트는 난치성 간질을 앓고 있는 태국 어린이들도 효과적으로 치료했습니다. 이것은 코코넛 오일이 MCT 식단의 효과적인 공급원으로서 발작과 감각에 대항하는 케터제닉 식단에 좋은 첨가물임을 보여줍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 오일 파는 곳

 

 

코코넛 오일은 온라인 쇼핑몰 , 오프라인 마트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혹은 아이허브 같은 영양제 사이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코코넛오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타트체리 효능클릭!
-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과 초모 식초 부작용 및 사용법  (0) 2020.09.08
보스웰리아 효능 12가지  (0) 2020.09.07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잊지마세요  (0) 2020.09.07
사과 초모 식초 효능  (1) 2020.09.06
캐모마일차 효능  (0) 2020.09.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