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코로나 백신 정보 공유 (사전예약 신청, 백신 부작용, 델타 변이 등)

by 관심 분야 2021. 6. 26.

10월부터 소아청소년, 임신부 접종 및 추가접종이 시행됩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그전에 온라인으로 백신 사전예약이 안되시거나 예약일 변경을 원하시는 분은 1339나 아래 전화번호를 확인 바랍니다.

 

 백신 접종센터 지역별 전화번호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목차

  • 백신 예약 신청
    • 18세 이상 접종 
    • 임신부 예방접종
    • 소아청소년 예방접종
    • 추가 접종 (부스터샷)
  • 백신 부작용 확인
    • 얀센
    • 화이자
    • 모더나
  • 델타 바이러스 확인

 

 백신 예약 신청

 

 

아래 링크에서 사전예약신청이 가능합니다.

 

18세 이상 백신 접종

18세 이상은 사전예약없이 근처 접종병원에 전화하여 당일 접종 가능합니다.

 

임신부 예방접종

10월 8일 금요일 오후 8시 부터 임신부 예방접종이 시작됩니다.

사전예약 시 임신부 정보 (임신 여부, 출산 예정일) 를 입력합니다.

 

소아청소년 예방접종

10월 5일 화요일 오후 8시부터 10월 29일까지  16 ~ 17세 (04 ~ 05 년생) 소아청소년 사전예약이 실시됩니다. 10월 18일 ~ 11월 13일 까지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습니다.

 

10월 18일 월요일 오후 8시부터 11월 12일까지  12 ~ 15세 (00 ~ 03 년생) 소아청소년 사전예약이 실시됩니다. 11월 1일 ~ 11월 27일 까지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습니다.

 

 

추가 접종 (부스터샷)

접종완료 6개월이 지난 60세 이상 및 고위험군 추가접종 대상자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시작합니다.

 

 

 백신 부작용 확인

1. 얀센 백신

얀센의 경우 1회 접종만으로 예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보관이 용이하며 부작용이 덜한 편입니다. 얀센 백신의 경우 바이러스 백터 계열인데요, 혈액 응고 현상인 희귀 혈전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발생 확률은 100만 명 중에 한 명이므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또, 발생자는 모두 18~48세 여성이었습니다.

 

2. 화이자 백신

화이자 백신은 부작용이 덜한 것으로 알려져 있죠. 부작용으로는 두통, 근육통, 피로함, 발열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드물게 안면이 마비되는 구안와사 현상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확률적으로 굉장히 낮으니 너무 걱정 마세요.

 

3. 모더나 백신

모더나의 부작용으로 알려진 것은 바로 아나필락시스입니다 190만 명을 접종했을 때 21명에게 발생했다고 합니다. 확률적으로 낮기도 하지만 초기에 치료하면 99% 이상이 낫기 때문에 접종 후 이상 증상이 발생했다면 꼭 병원에 내원해보세요.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는 아래 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부작용 알아봅시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백신 효과도 중요하겠지만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이 더 중요하고 관심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코로

iwajunge.tistory.com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인

최근 인도에서 유래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퍼지면서 국내에서도 변이 바이러스가 퍼질까 봐 걱정스러운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델타 변이는 스파이크 단백질 유전자가 변이가 되어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더 세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델타 변이를 막는 방법으로 코로나 백신을 2차까지 정확한 시기에 접종받을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두 번 접종을 맞아야 하는 백신의 경우 1차 접종을 맞았으면 꼭 지정된 시기에 2차 접종을 맞을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알려드립니다.

코로나 시대가 장기화되고, "위드 코로나" 및 "백신 패스" 단어들이 대두가 되고 있습니다. 그 시대가 다가오면 백신 접종 맞은 사람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몸에 항상 지니고 있어야 됩

iwajunge.tistory.com

 

백신 패스란 무엇일까요?

코로나 시대의 장기화로 위드 코로나 시절이 대두화 되면서 백신 패스 적용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백신 패스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백신 패스란? 백신 패스 의

iwajunge.tistory.com

 

잔여백신 예약 신청 방법 및 미접종자 사전예약 방법

잔여백신 예약 방법 요즘 코로나 백신 접종이 한창 이슈입니다. 코로나 백신의 경우 정부의 정책에 따라 나이가 많은 순서에 따라 먼저 접종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나이가 해당안되는

iwajunge.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정보 전국민, 신청, 대상 등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신청, 대상 슬슬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정치권에서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5차 재난지원금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을 꿀 T

iwajunge.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