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기타

신용카드 발급조건 발급대상

by 관심 분야 2021. 7. 23.

신용카드 발급조건 발급대상

현대사회에서 체크카드나 현금만을 사용할 수는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고 해서 모든 사람들이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한 게 아닙니다. 신용카드의 "신용"이라는 이름이 붙었기 때문이죠. 말 그대로 돈을 빌려서 사용하는 거지 때문에 어느 정도의 신용이 있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기본적으로 4대 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웬만한 직장인들은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발급이 불가능한 조건들을 알아볼까요?

 

1. 연봉 600만원 미만

2. 신용점수 500점 미만

(나의 신용점수 확인하기: http://m.site.naver.com/0MdFB)

 

신용등급 무료조회 여기서 확인하세요

신용등급 무료조회 자본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신용등급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 신용등급에 따라 돈을 빌리거나, 신용카드 발급 등의 행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iwajunge.tistory.com

 

연봉이 너무 적거나 신용점수가 기준 미달이면 신용카드 발급이 어렵습니다. 그래도 일반 직장인들은 최소한 이 정도의 연봉과 신용점수가 있을 테니 문제가 없겠습니다. 그러나 일반 직장인이 아닌 프리랜서 분들도 많습니다. 이들은 재직증명이 아닌 어떤 방법으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프리랜서 발급

 

 

 

 

프리랜서 분들은 다음 항목의 증명으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본인이 아닌 배우자 직장이나 재산 (부동산 포함)

2. 본인의 재산 (부동산 포함)

3. 개설 6개월 된 본인명의 계좌 잔고 300만 원 이상

4. 아파트 월세, 전세 기준

5. 매달 일정금액 이상의 건강보험료 납부

카드사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신용카드 발급처

그렇다면 신용카드는 어디서 발급이 가능할까요?

 

첫 번째로 은행입니다. 은행을 방문하여 신용카드를 발급하면 편리하긴 하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나에게 돌아오는 것이 없다는 거죠. 흔히 별이라고 하죠? 카드 설계사를 통해 발급받으면 일정 금액 (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카드 설계사를 통한 발급입니다. 모든 카드가 설계사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카드 종류에 따라 지급되는 별수가 (현금) 다릅니다. 또, 신규 발급을 해야 되고 몇 개월, 일정 금액 이상 카드를 유지해야 별이 지급되는 조건도 있습니다. 그래도 조건만 맞춰진다면 몇만 원에서 10만 원이 넘는 금액을 받을 수 있으니 웬만하면 카드 설계사를 통한 발급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 발급대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무직자 비상금 대출 정보 공유드립니다.

무직자 비상금 대출 살다 보면 급하게 비상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은행에서 대출 상품들을 만들었습니다. 은행은 이자로 돈 벌고, 우리는 저렴하게 급전을 마련하고 서

iwajunge.tistory.com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알아보기 (햇살론)

정부지원 서민대출 대출이 필요할 때 정부지원으로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민들을 위한 정부의 복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정부지원 서민대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는

iwajunge.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방법 알려드릴게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방법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기도 모르게 카드 포인트가 쌓이곤 합니다. 포인트가 쌓이는 걸 알면서 주기적으로 챙기는 분들은 카드포인트

iwajunge.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