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미리 확인하세요

by 관심 분야 2021. 12. 10.

올 10월 29일부터 연말정산 미리 보고 서비스를 홈택스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서 남은 11,12월의 지출을 어떻게 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는 어디서 어떻게 진행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미리보기-서비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서 카드, 현금 등 그동안 사용하신 지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홈택스에 접속을 합니다.

 

 

연말정산-미리보기-서비스

홈택스 접속 후 우측 전체 메뉴를 보시면 연말정산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로그인 창이 뜨는데요, 로그인을 하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백신패스 발급 방법 (접종자, 미접종자)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으로 위드 코로나 1단계가 11월 1일부터 시작이 되면서 다중이용시설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백신패스를 발급받으셔야 됩니다. 백신 패스란 접종자의 경우 백신 접종 후 2주

iwajunge.tistory.com

연말정산-미리보기-서비스

총 3가지의 스텝이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하기

올해 9월까지 신용카드 사용금액 및 작년 연말정산 내용을 제공합니다.

 

2.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하기

본인이 각 항목별 공제금액을 올해 예상액으로 수정하면 연말정산 예상 세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3. 3개년 추이 및 항목별 절세 Tip 보기

국세청에서 절세 Tip을 제공해주며, 이것을 토대로 합리적인 소비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미리보기-서비스

화면의 좌측 하단을 보시면 단계별로 되어있습니다. Step1부터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3차 접종예약 "부스터샷" 꿀정보 공유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 발생 및 코로나 감염세의 확산으로 3차 접종인 부스터샷의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감염자의 수가 무려 7,000명이 넘을 정도로 코로나 바이

iwajunge.tistory.com

연말정산-미리보기-서비스

진행 중에 막히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위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절세 Tip 꼭 확인하시고 결정세액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백신패스 현황, 방역패스 시설 안내입니다.

사실상 위드 코로나가 중단되었습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연일 5000명을 넘어섰기 때문입니다. 정부에서는 더 이상의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위드 코로나 중단을 선언하였고, 12월 6일부터 "

iwajung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