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코로나 3차 접종예약 "부스터샷" 꿀정보 공유드립니다.

by 관심 분야 2021. 12. 9.

우리나라에서는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 발생 및 코로나 감염세의 확산으로 3차 접종인 부스터샷의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감염자의 수가 무려 7,000명이 넘을 정도로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3차 접종 예약인 부스터샷에 대한 정보를 공유드리겠습니다.

 

3차-접종-부스터샷

18세 이상 전국민 3차 접종 부스터샷 실시

접종대상

18세 이상 전국민으로 개별 문자를 통해 대상 여부 및 접종방법을 안내한다고 합니다.

접종간격

기존 접종 뒤 4개월 ~ 5개월입니다.

60세 이상 자는 4개월, 18 ~ 59세는 5개월입니다. 면역저하자 및 얀센 백신을 접종하신 분은 2개월입니다.

 

※12/10 질병관리청에서 접종간격을 단축 발표를 하였습니다.

 

접종일정

언제나 예약 가능 (기본 접종 기간이 지난 분)

접종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한 예약. 아래 페이지 참고 바랍니다.

 

 

당일 접종을 하시는 분은 네이버, 카카오톡을 이용한 SNS 당일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접종 의료기관에 예비 명단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알려드립니다.

코로나 시대가 장기화되고, "위드 코로나" 및 "백신 패스" 단어들이 대두가 되고 있습니다. 그 시대가 다가오면 백신 접종 맞은 사람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몸에 항상 지니고 있어야 됩

iwajunge.tistory.com

60세 이상 3차 접종 집중기간

12월 한 달 동안은 60세 이상 어르신 3차 접종 부스터샷 집중기간을 운영합니다.

접종간격

기본 접종 후 4개월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3개월 입니다.

접종일정

- 60 ~ 74세: 12월 11일 ~ 12월 31일

- 75세 이상: 12월 1일 ~ 12월 10일

60세 이상 연령층은 위 기간에 관계없이 12월에는 예약 없이 접종이 가능합니다.

접종방법

12월 1일부터 사전예약 필요 없이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접종이 가능합니다. (당일 접종 가능)

 

백신패스 발급 방법 (접종자, 미접종자)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으로 위드 코로나 1단계가 11월 1일부터 시작이 되면서 다중이용시설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백신패스를 발급받으셔야 됩니다. 백신 패스란 접종자의 경우 백신 접종 후 2주

iwajunge.tistory.com

 

3차-접종-부스터샷

잔여백신으로 조기접종 가능

(접종간격 단축으로 해당사항 없음)

접종대상

18세 이상 전 국민

(출국, 질병, 입원으로 인한 접종 간격 준수가 어려운 경우, 잔여백신으로 당일 접종을 원하는 경우)

 

접종간격

기본 접종 간격에서 1개월 단축이 가능합니다.

 

3차-접종-부스터샷

위 표를 보시다시피 면역저하자 및 얀센 백신 접종자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접종일정

12월 2일부터 조기접종을 잔여백신을 통해 가능합니다.

접종방법

네이버, 카카오톡을 이용한 SNS 당일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접종 의료기관에 예비 명단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변이 바이러스 출현,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산에 따라 3차 접종 부스터샷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같습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3차 접종 예약 "부스터샷"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백신패스 현황, 방역패스 시설 안내입니다.

사실상 위드 코로나가 중단되었습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연일 5000명을 넘어섰기 때문입니다. 정부에서는 더 이상의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위드 코로나 중단을 선언하였고, 12월 6일부터 "

iwajunge.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