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에 해로운 음료수 5가지

by 관심 분야 2021. 12. 14.

현대인들은 하루 칼로리의 22%까지 음료를 마십니다. 이 숫자는 30년 만에 두 배가 되었습니다. 미국 하버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음료로 소비되는 칼로리의 양을 절반으로 줄임으로써 연간 최대 8kg까지 감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0세 전후는 허리둘레도 문제지만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대사성 질환에 주의해야 할 때입니다. 

 

건강에-해로운-음료수

이번 시간에는 건강을 위해 피해야 되는 음료수를 알아보겠습니다.

마시는 요거트

요거트는 몸에 좋은 유산균이 풍부한 건강식품입니다. 다만 이른바 드링킹 요거트 제품이라면 얘기가 다릅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어떤 제품들은 200ml 컵당 20g 이상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콜라랑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플레인 요거트에 과일을 넣으면 좋습니다.

과일주스

비타민C가 풍부하지만 중장년층이 즐기기엔 당분이 너무 많습니다. 물 한 방울도 첨가하지 않은 착즙 주스에는 콜라나 사이다에 해당하는 설탕도 들어 있었습니다. 낮은 섬유질은 혈당을 급격히 오르내리게 합니다. 중장년층에게는 통과일이 주스보다 더 좋습니다.

 

건강에-해로운-음료수

에너지 드링크

유해 감미료가 함유된 제품도 있습니다. 그것은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는데, 탄산음료보다 더 나쁩니다. 과도한 카페인 섭취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하루에 400mg 이상의 카페인은 몸에 해롭습니다. 제품에 따라 한 캔에 200mg까지 들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 캔을 마시면 일일 섭취 한도를 초과합니다.

호박라떼

커피숍에서 경쟁적으로 출시하는 신메뉴는 대체적으로 문제가 많습니다. 그것은 화려한 이름과 함께 나오지만, 영양학적으로, 그것은 설탕과 크림으로만 덮여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의 호박 스파이스 라떼 톨 사이즈 한 컵에는 37g의 설탕이 들어 있었습니다. 열량은 밥 한 그릇을 초과하는 345칼로리에 달합니다.

 

건강에-해로운-음료수

핫초코

카카오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건강식품이지만 여기에 설탕과 크림을 넣으면 '폭탄'이 됩니다. 특히 카페와 커피 체인점의 제품이 그렇습니다. 스타벅스의 핫초콜릿은 435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집에서 만드는 코코아 칼로리의 두 배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건강을 위해 끊어야 되는 음료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천 콘텐츠

 

겨울 야외 운동 주의할 점 알려드릴게요.

이제 겨울이 왔고, 날씨는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아무리 추워도 운동은 계속해야되겠죠? 그러나 추운 겨울날 무리하게 야외운동을 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겨울 야

iwajunge.tistory.com

 

방역패스 발급 강화 대상 확인, 18세 이상 부스터샷 사전예약 실시!

코로나 확산세가 증가함에 따라 방역패스 발급이 강화됐으며, 18세 이상 부스터샷 사전예약이 진행됩니다. 12월 13일인 오늘부터 방역패스 없이는 16곳 입장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긴 손님이

iwajunge.tistory.com

 

모야모야병 증상, 원인, 진단 방법

모야모야병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모야모야라고 물어보지마시고 아래글을 읽어보길 바라겠습니다. (죄송) 모야모야병이란? 모야모야병은 내경동맥의 말단, 즉 전뇌동맥과 중뇌동맥의 시작 부분

iwajunge.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