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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기억력 높이는 방법 5가지

by 관심 분야 2021. 12. 15.

기억은 이전의 인상이나 경험을 의식 속에 간직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기억은 뇌의 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나이가 들면서 뇌 기능이 저하되면 기억력이 흐려지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종종 이 기억 상실을 "시간의 운명"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몇몇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기억 상실은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고 동시에 적절한 훈련을 함으로써 크게 예방될 수 있습니다. 폭스뉴스닷컴, 가디언닷컴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중년에 접어들면서 기억력 손실을 예방하고 기억력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잘 자기

깊은 잠은 시간과 공간과 관련된 일화의 기억을 강화합니다. 이스라엘 텔아비브 대학의 한 연구팀에 따르면, 그것은 악기나 자전거를 배우는 데도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잠자기 직전에 배운 새로운 기술들은 나중에 자연스럽게 몸에서 스며 나오기 위해 뇌에 통합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잠을 깊게 잘 수 있도록 건강한 습관을 들이세요.


2. 새로운 것을 배우기

인지 능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뇌를 계속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미국 텍사스 대학의 한 연구팀에 따르면, 좋은 분야를 선택하고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60-90세의 참가자 중 일주일에 15시간 동안 디지털 사진 촬영과 같은 복잡한 기술을 배운 사람들은 일화를 기억하는 능력에 상당한 진전을 보인 반면, 크로스워드 퍼즐과 같은 친근한 게임을 즐긴 사람들은 거의 변화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분야와 어려운 기술에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긍정적인 생각

긍정적인 생각은 기억력을 증진시킵니다. 미국 하버드대 연구팀은 60세 이상 남녀의 기억력을 테스트하면서 나이와 관련된 긍정적인 단어인 '지혜' '지혜' '현자' 등을 숨겨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반면, 테스트를 받은 사람들은 "알츠하이머", "잊혀진 것", "혼란"과 같은 부정적인 단어들을 섞어서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것은 자신과 세상에 대해 낙관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친목 도모

친척들에게 둘러싸인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도 기억력이 떨어집니다. 메사추세츠 대학과 미국의 다른 연구팀들은 1998년부터 2004년까지 매년 50대와 60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기억력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사회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의 절반만이 고립된 사람들에 비해 기억을 잃었습니다. 친구를 많이 만나세요. 자원봉사를 하거나 자선활동에 참여하는 것 또한 기억을 보호하는 방법입니다.


5. 건강한 식단
건강의 기본은 먹는 것입니다. 인지능력은 당신이 무엇을 먹는지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지중해 식단은 인지력 저하를 지연시키고 알츠하이머병의 진행을 늦추지만 장기적인 작업기억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붉은 고기와 유제품을 줄이고, 채소 위주의 식탁을 차리세요. 볶음 요리를 할 때는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기억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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