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임플란트 가격 얼마일까요

by 관심 분야 2020. 10. 29.

임플란트 가격은 얼마일까요? 치과는 우리의 이를 치료해주는 소중한 곳이지만 치과마다의 치료비 차이가 꽤 크기 때문에 우리를 골치 아프게 합니다. 너무 비싼 데서 치료를 받으면 사기당한 기분을 지울 수 없게 되죠.

 

임플란트 시술은 치료비가 결코 싼 시술이 아니라 평균 얼마정도 하는지 확인하고 치료를 받으셔야 되는데, 비급여에 해당하는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비가 더 비싸기도 합니다.

이시간에는 임플란트 시술의 가격 등 다양한 정보를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는 국산과 수입산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일반적으로 수입산이 더 비쌉니다. 또, 브랜드, 지역, 치과마다 다르니 발품을 파는 것은 필수입니다. 일반적으로 서울 지역의 임플란트 시술비는 199만 원 정도이고 편차가 100만 원 이상 난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가격

이렇게 한지역에서도 시술비 편차가 크니 평균적인 가격 정보가 있으면 더 좋겠죠? 다행히 지역별로 임플란트 시술비의 가격 평균을 알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정보

그 사이트는 바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진료비 - 비급여 알아보기 - 지역 별 정보 에 접속하여, 지역과 비급여 진료비 항목에서 치과의 보철료를 선택하시면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www.hira.or.kr/re/diag/hospitalArea.do?pgmid=HIRAA030009020200

 

지역별 정보 < 비급여진료비정보 < 진료비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www.hira.or.kr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임플란트 가격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꼭 임플란트 시술비가 아니더라도 다른 비급여진료비들의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역별 평균 진료비를 알고 여러군데 치과를 방문하면 적정 가격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임플란트 사후관리의 중요성

임플란트 시술을 받았다고 관리를 소홀히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절대 이러시면 안 됩니다. 연령이 증가하면 치아 상실로 인해 보철물이 많아지고 플라크 침착 부가 많아지는데 임플란트 주위에 발생하면서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주위염이 생기면 치료가 어렵다고 하니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신 분들은 관리를 철저하게 하셔야 됩니다. 치아관리를 위해서는 평소의 양치 습관과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한데요, 양치의 경우 식사하신 후 3분 이내에 3분 동안 하셔야 하며, 정기검진의 경우 최소한 6개월 주기로 진행하셔야 됩니다.

임플란트 가격

양치와 정기검진도 중요하지만 음식을 섭취하실때도 주의하셔야 됩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세로로 받는 힘에는 강하지만 가로로 받는 힘에는 약합니다.

 

 한마디로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드시게 된다면 꼭꼭 힘을 주며 씹기 때문에 임플란트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무리로 인하여 임플란트에 손상이 발생된다면.... 재시술을 진행해야겠죠.

임플란트 가격

이렇듯 임플란트는 염증이 발생 할 수도 있고, 건강한 자연치아에 비해서는 약한 편이므로 사후관리를 꼭 해주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임플란트 가격 및 사후관리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임플란트 부작용증상클릭!
- 타트체리 효능클릭!
- 폴리코사놀 효능클릭!
- 중년 남성 영양제클릭!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정보ㅣ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0) 2020.11.15
반려동물 장례식장 불법피하기  (0) 2020.11.11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0) 2020.10.28
카카오페이 사용법 모든것  (0) 2020.10.27
샤인머스켓 포도 총정리  (0) 2020.10.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