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by 관심 분야 2020. 11. 15.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피부가 외모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편인데 외모에 관심이 많은 분이 여드름이 생긴다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을 빨리 없애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첫 번째,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바로 얼굴을 손으로 만지지 않는 것입니다. 

 

사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라고 해도 지키는 게 쉬운 방법은 아닙니다. 생활을 하다 보면 손으로 온갖 것들을 만지고 무의식적으로 얼굴을 만지게 되어있으니까요. 온갖것들을 만지면 손에는 자연스럽게 다양한 세균들이 묻게 되는데요, 그런 손으로 얼굴을 만지게 되면..... 여드름이 생기기 좋은 조건이 만들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게 어렵다고 해도 항상 의식하고 얼굴을 만지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두 번째, 오일 마사지입니다.

 

여드름 완화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오일이 있는데요, 바로 코코넛 오일과 티트리 오일입니다. 이 오일들을 얼굴을 씻은 후에 바르면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이들은 항균작용 및 피부 재생 효과가 있어서 여드름을 유발하는 세포들을 제거해 주고 상태가 좋지 않은 피부들을 재생시켜준다고 합니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세 번째, 세안 잘하기

 

이 방법 역시 얼굴을 손으로 만지지 않는 것과 같이 기본적인 방법이겠습니다.

하루 종일 있다 보면 모공에 많은 노폐물들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 노폐물들을 세안을 통해서 제거해주지 않는다면 여드름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래서 노폐물을 세안을 통해 깨끗하게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네 번째, 자외선 피하기

 

피부에 자외선이 좋지 않다는 것을 다들 아실 겁니다. 여드름에도 역시 자외선은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외선을 웬만하면 피하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못할 때에는 선크림을 잘 바르고 다니셔야 됩니다. 

▶부위별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위에서는 기본적인 여드름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고, 지금은 부위별 발생하는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턱 여드름

 

턱에 나는 여드름의 주요 원인은 안 좋아진 신장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턱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신장 기능을 건강하게 해야 합니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2. 볼 여드름

 

볼에 나는 여드름의 주요 원인은 스트레스에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니 여드름까지 유발하는 군요!! 아무튼 스트레스가 주 원인이니 볼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줄여야겠습니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3. 이마 여드름

 

이마에 나는 여드름의 주요원인은 소화기관의 기능 저하입니다. 저 같은 경우도 술을 마시거나 속이 안 좋은 날 이마에 좁쌀 여드름이 발생하는데 원인이 바로 이것이었군요. 소화불량으로 인해 이마 여드름이 발생하니 자극적인 음식, 몸에 좋지 않은 음식 등을 피하고 야채, 곡물 등 소화에 부담이 없는 음식을 드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들을 보면 결국 전체적인 몸 건강이 좋아지면 여드름은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입니다.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 임플란트 부작용증상클릭!
- 타트체리 효능클릭!
- 폴리코사놀 효능클릭!
- 중년 남성 영양제클릭!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