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by 관심 분야 2020. 11. 17.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에게는 누구나 공감할 만한 상황이 있습니다. 신호등이 주황 불일 때는 정지를 해야 되지만 교통 흐름에 방해가 된다거나, 속도가 붙었을 상황 등 멈추지 못하는 상황에는 그냥 지나갈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속도나 신호 위반 카메라가 달려있는 곳이라면? 카메라에 찍혔을지도 모를 상황이므로 하루하루가 은근히 불안해집니다. 제발 위반 딱지 날아오지 말아라........ 기도하면서 말이죠 ㅎㅎ

 

이런 불안함을 해소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속도/신호위반 여부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사이트

 

경찰청 이파인 [efine] 홈페이지는 온라인 경찰청 교통 민원 사이트 인데요, 속도위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속도위반뿐 아니라 각종 교통 범칙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속 여부를 확인하기 전에 준비하거나 참고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 공인인증서

단속 여부를 확인하려면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야 되는데요, 로그인을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미리 은행 홈페이지 공인인증센터에서 준비를 하거나 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PC로 복사하거나 해야 합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 속도 위반 관련

정해진 속도를 1km/h 라도 넘어섰다고 해서 무조건 단속되는 건 아닙니다. 어느 정도는 허용해 주는데요, 인터넷에 떠도는 허용해주는 수치는 카더라가 하도 많아서 믿음이 많이 가지 않으니 그냥 참고만 하면 좋겠습니다. 보통 10km/h 초과까지는 허용해준다고 하나, 이 역시 무조건 믿으시면 안 됩니다. 제한 속도 크기에 따라 다르다는 말들도 있습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 조회 시간 관련

만약 단속이 됐다면 그날 바로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보통 1주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 1주일은 마음 편안히 계시다가..... 시간이 지나면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자 이제 이파인 경찰청 홈페이지에서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포탈사이트에서 이파인 홈페이지를 검색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뜨는데요, 클릭해서 접속해 줍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접속하면 위와 같은 링크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최근 무인단속내역 이겠죠? 클릭해줍니다.

 

최근 단속 내역 외에도 미납과태료, 미납범칙금, 교통사고 조사 예약, 운전면허조회, 난폭-보복운전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착한 운전 마일리지, 교통사고 확인원 서비스가 있습니다.

 

 

클릭해주면 로그인 페이지가 뜹니다.

 

 

이때를 위해서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두셨죠?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최근 무인단속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무인단속내역이 없으니 0건으로 뜨네요. 만약에 단속이 됐다면? 아래에 내역이 조회될 것입니다. 안 뜨길 기도하면서 로그인해야겠네요.

 

자, 지금까지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최선의 방법은 속도/신호 위반 단속 장비가 있다면 정말 확실하게 안 걸리게 지나가는 것이겠죠?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클릭!
- 반려동물 장례식장 불법피하기클릭!
- 임플란트 가격클릭!
-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클릭!
- 카카오페이 사용법클릭!

그리드형

'정보ㅣ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말정산 월세공제 조건  (0) 2020.11.21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0) 2020.11.20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0) 2020.11.15
반려동물 장례식장 불법피하기  (0) 2020.11.11
임플란트 가격 얼마일까요  (0) 2020.10.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