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마스크 KF94 , KF80 등 종류 알아보기

by 관심 분야 2020. 5. 28.

요즘 코로나로 인해 참 힘드시죠?

줄어들던 확산세가 최근 다시 늘어나고 있으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마스크 종류

게다가 요즘 아침과 밤은 선선하지만 낮에는 해만 뜨면 거의 여름이 다 왔구나 싶더군요.

이 기세라면 올해 여름까지도 코로나가 안잡힐거 같은데 한 여름에 마스크를 어떻게 쓰고 다닐지 걱정입니다 ㅠ

괜히 여자들까지 걱정되기도 합니다. 안그래도 화장한 상태에서 마스크를 쓰면 자국 남고 짜증 나는데 

여름에 땀나는데 마스크까지 쓰면 화장이 지워지기도 할텐데.........

 

 

어서 코로나 확산세가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름에 마스크 쓰는 일이 어렵기도 하겠지만 휴가도 못 가는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겠으니까요.

 

마스크 종류
마스크 종류

 

아무튼 코로나로 인해 국가적으로 공적 마스크를 판매하는 등 마스크가 필수적인 물건이 되었습니다.

코로나는 비말로 감염되기 때문인데요, 내가 병을 안 걸리고, 남한테 안 옮기려면 마스크를 쓸 수밖에 없겠지요.

그런데 마스크도 종류가 참 여러 개가 있습니다.

KF80 KF94 등... 공적 마스크 처음에는 KF94를 가장 많이 팔아서 가장 널리 알려진 건 KF94 일 겁니다 ㅎㅎ

그럼 KF 나 94 나 이 영어와 숫자가 무엇을 뜻할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마스크 종류

 

상기 표를 보시다시피 영어는 국가별 인증 표시고요, 뒤에 숫자는 차단율을 뜻합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율이 높은 거겠죠?

 

 

우리나라의 예로 보자면 

KF80은 0.6μm 입자를 80% 이상, KF94는 평균 0.4μm 입자를 94% 이상, KF99는 평균 0.4μm입자를 99% 이상 걸러주는 것을 의미합니다.반면에 N95 마스크는 0.2μm 이상의 입자를 95% 차단해준다고 합니다. 보고 눈치채셨겠지만

위의 표와 같이 N95와 KF94는 비슷한 차단율 선상에 위치해 있지만, 차단을 보장해주는 입자의 크기는 다른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입자 차단율이 올라간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미세먼지나, 유해물질의 차단율이 높지만 산소 역시 차단이 되기 때문에 숫자가 커질수록 호흡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코로나의 경우 비말로 감염을 시키기 때문에 보통 일회용 마스크로 불리는 부직포 마스크나, 면 마스크로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개인적으로는 적당한 차단율과 원활한 호흡량을 가진 KF80 마스크가 가장 적당해 보입니다. 사람마다 다르니 본인이 잘 판단해서 마스크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마스크 종류
마스크 종류

 

아 혹시나 싶어서 말씀드리는 건데, 중국산 KN** 마스크를 딱 한번 회사에서 받아서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요, 중국산 마스크도 브랜드마다 형태나, 재질이 다르겠지만 마스크 자체가 너무 두꺼워서 세상 모든 유해물질을 다 막아버릴 듯한 포스였습니다.

 

 

너무 두꺼우니까 정말 힘들더라고요 덥기도 하고... 게다가 줄의 내구성이 너무 약해서 조금 길이를 늘리려다가 그냥 숑숑 끊어져버렸습니다....... KN** 마스크를 두 개 받았는데 두개 다 줄 늘이려다가 다 버렸습니다.

그냥 제 경험담이니 흘려들으셔도 되지만 웬만하면 중국산 마스크는 주문하지 마세요....

요즘은 안 그러시겠지만 코로나 확산 초반에 마스크 품귀현상 시기에 알리 익스프레스나, 아마존에서 중국산 마스크를 구매하신 분들 많았을 텐데 아마 저 같은 생각 가지신분들 많으실 겁니다.

마스크 종류
마스크 종류

지금까지 마스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요즘은 그나마 마스크를 구하기가 초반보다 쉬워져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모두 코로나 예방을 위해 마스크 잘 쓰고 다니시고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갈이 고치는 방법 원인 확인  (0) 2020.05.31
수면, 잠의 효능 알아보기  (0) 2020.05.30
고지혈증 이란  (0) 2020.05.26
다이어트 음식 알아보기  (0) 2020.05.24
걷기운동 효과 정리  (0) 2020.05.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