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돈벌레 생기는 이유

by 관심 분야 2020. 9. 9.

돈벌레 생기는 이유

돈벌레라고 아시나요? 가끔 집이나 사무실에서 발견되는 벌레인데요, 지네도 아니고 다리가 엄청 많고.... 다리가 많으면 뭐다? 엄청 징그러운 벌레를 발견하면 그게 바로 돈벌레입니다. 바퀴벌레 꼽등이 귀뚜라미 거미 등등 주위에서 많이 발견되는 벌레들이 많지만 전 돈벌레가 가장 징그럽더라구요. 저번에 엄청 큰 돈벌레를 발견했는데........ 제가 돈벌레보다 훨씬 크지만 ㅋㅋㅋ 너무 소름 끼쳤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무튼, 정확히~ 돈벌레는 과연 무엇일까요? 그리고 왜 돈벌레라고 불리게 되었을까요? 

이곳에서 해충은 아니지만 징그러운 돈벌레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아가세요. 

해충 방역업체를 부르기 전에 스스로 알아봅시다!

 

 

돈벌레란? - 해충은 아님..

그리마라고 불리는 돈벌레는 그리마과에 속하는 절지동물들의 총칭이라고 합니다. 지네, 노래기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턱이 있지만 사람을 물지는 않습니다. 겉모습은 너무 징그럽게 생겨서 사람들은 흔히 돈벌레를 해충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오해입니다. 돈벌레는 사람에게 정신적인 해만 끼칠 뿐... 실질적으로 해를 끼치지 않고 오히려 해충을 잡아먹는 익충입니다.

그리마를 돈벌레라고 불리게 된 이유는 날씨가 추워지면 따뜻한 가정으로 들어오는데 과거 따뜻한 주택은 돈이 많은 곳이므로 돈 많은 집에 출몰한다 하여 돈벌레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요즘은 웬만하면 실내는 따뜻하니 통하지 않는 말이겠네요. 

돈벌레 생기는 이유

돈벌레 생기는 이유. 과연 무엇일까요?

 

 

위에 말했다시피 날씨가 추워지면 따뜻한 실내를 찾아간다는 것이 이유 중 하나입니다.

다음 이유는 바로 습도입니다. 돈벌레는 습한 곳을 좋아한다는데요, 날씨가 습할 때, 즉 장마철에 실내에서 돈벌레가 많이 출몰하는 이유가 바로 습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집안이나 사무실에서 돈벌레가 자주 출몰한다? 싶으면 습도가 높구나~라고 깨달음을 얻으시면 됩니다. 

 

TMI로 습기를 좋아하다 보니 돈벌레의 주요 서식지는 숲이나 동굴이라고 합니다.

 

돈벌레를 퇴치하려면?

아무리 돈벌레가 익충이라고 하지만 결코 곁에 두고 싶지 않은 비주얼이기에 퇴치하고픈 마음이 뿜뿜 하실 겁니다. 다만 퇴치하고 싶어도 맨손으로 때려잡으시면 안 됩니다. (물론 그런 용기는 없겠지만....) 독이 약하다고는 하나 따가울 정도의 독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돈벌레 생기는 이유

돈벌레를 못 들어오게 집안의 모든 입구를 막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는 돈벌레가 살고 싶지 않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돈벌레는 습도를 좋아하니, 집안을 건조하게 유지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돈벌레는 해충들을 좋아하니 집안을 청결하게 유지해서 해충들, 즉 벌레들이 서식할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야겠습니다.

돈벌레 생기는 이유

지금까지 돈벌레 생기는 이유 및 돈벌레 정보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돈벌레야 다음 생애엔 좀 더 귀엽게 태어나렴.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