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by 관심 분야 2020. 10. 26.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건강한 간만이 독소, 소금, 지방, 그리고 간에 세포 파괴를 일으키는 과도한 물질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간을 갖고 싶다면 식단에 아래 나오는 음식들을 꼭 추가하세요!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간에서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글루타티온이라고 알려진 항산화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학자들에 따르면 아보카도 2~5개를 규칙적으로 섭취해야만 건강한 간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생선
아미노산은 독소, 과도한 염분 또는 지방이 야기할 수 있는 가능한 손상으로부터 여러분의 간을 보호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효소들은 단백질에 많이 있는데요, 생선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좋은 음식 입니다.

▶레몬
레몬에는 항산화제인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많은 연구들은 비타민C가 간에 산화성 손상의 위험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올리브 오일
대부분의 간 질환은 건강하지 못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영양사들이 올리브유를 매일 섭취하는 식단에 넣으라고 권하는 이유입니다. 올리브 오일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함께 혈청 트리글리세라이드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특성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강황

 


활성산소는 간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는데 강황은 활성산소와 맞설 수 있는 음식입니다. 강황은 당신의 간의 과격한 손상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담즙의 생성과 지방소화에 도움이 되는데, 이는 간을 위한 자연 해독제 기능을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렌틸콩
영양학자들은 렌틸콩이 간 청소 음식이라고 합니다. 렌틸콩을 섭취하면 간이 필요한 양의 단백질을 공급하고, 간이 잘 기능할 수 있게 합니다.

▶녹색 채소
당신의 간은 화학 물질, 살충제, 중금속 또는 환경 독소를 흡수함으로써 손상되는데, 이런 독성 물질을 막아주는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영양학자들에 따르면, 잎이 많은 채소들은 식물 엽록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이런 점에서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담즙 생산을 증가시키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토마토
간암의 증상에 기여하는 염증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것에 있어서는 항산화제가 든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최선인데요, 토마토는 그런 음식들 중 하나입니다. 

▶자몽

 


글루타티온과 비타민 C는 당신의 간을 보호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강력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염증 등 각종 간 질환의 원인이 되는 독성물질로부터 간을 깨끗하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자몽에는 이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

▶녹차
따뜻한 녹차를 마시는 것은 긴장을 푸는 것일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간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녹차에는 카테킨과 같은 식물성 항산화제가 가득합니다. 이 카테킨들은 간 기능을 제대로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위 10가지 음식들 외에도 브라질너트, 마늘, 사과 등이 더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지금까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임플란트 부작용증상클릭!
- 타트체리 효능클릭!
- 폴리코사놀 효능클릭!
- 중년 남성 영양제클릭!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무료접종대상  (0) 2020.11.02
레몬그라스 효능 13가지  (0) 2020.10.30
비타민B6 효능 12가지  (0) 2020.10.25
타트체리 부작용 정리  (0) 2020.10.24
퀘르세틴 식품 BEST10  (0) 2020.1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