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ㅣ상식

곰팡이 제거방법 간단

by 관심 분야 2020. 12. 23.

곰팡이 제거방법

장마철에 벽이나 천장에 곰팡이가 생긴다면 미관상 좋지가 않습니다. 미관뿐 아니라 곰팡이는 건강에도 좋지가 않은데요, 천식환자나, 호흡기 질환자, 그리고 알레르기에 민감한 사람이 있다면 관련 증상이 심해지거나 피부 질환, 비염 등 또 다른 증상들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집안에 곰팡이가 생긴다면 제거해주는것이 미관상, 건강상 좋습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곰팡이 제거방법

 

장소나 제품에 따라 곰팡이를 제거해주는 방법이 조금씩의 차이가 있습니다.

 

1. 신발장 및 옷장 같은 장 속

통풍이 잘 안되는곳은 곰팡이가 서식하게 좋은 곳입니다. 그러므로 신발장이나 옷장이 가득 차있어서 통풍이 잘 안된다면 곰팡이가 잘 자라겠죠. 신발이나 옷들의 간격을 벌려주어서 통풍이 잘 되도록 해야 합니다.

곰팡이 제거방법

또, 습기 제거에 좋은 신문지를 옷 사이나 신발속에 넣어준다면 곰팡이 예방에 좋습니다. 장마철 같은 습도가 놓은 시기에는 장문을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습기가 너무 많다 싶을 때는 선풍기를 틀어놓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곰팡이 제거방법

2. 화장실

화장실은 기본적으로 습기가 많기 때문에 곰팡이가 생기기 가~장 좋은 곳입니다. 저희집 화장실에도 곰팡이가 너무 잘생겨서 주기적으로 제거해줘야 하지만.... 이놈의 게으름증이 문제입니다. 아무튼, 화장실에서 곰팡이 발생을 줄이려면 화장실을 사용할 때나 사용 후에 환풍기를 꼭 틀어주고 문을 열어놔야 합니다. 이것만으로 부족하면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 습기제거제를 화장실 안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3. 틈새

주방이나 창틀 같은 경우 보통 틈새에 곰팡이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틈새에 있는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시중에 있는 곰팡이 제거제를 분무기를 이용하여 곰팡이 발생부위에 뿌리고 그 위에 휴를 붙여놓습니다. 하루가 지나고 휴지를 떼어내면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 제거방법

4. 에어콘 및 세탁기

에어컨은 여름에 많이 사용하는데요,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 다면 곰팡이가 에어컨에 잔뜩 생기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에어컨 필터를 자주 청소해줘야 되며, 시중에 있는 에어컨 크리너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하나 팁이 있다면 에어컨 사용 후 바로 끄지 마시고 송풍 모드를 몇 분 사용하고 끄시면 곰팡이 발생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저도 여름철에 이런 식으로 사용했었는데... 몇 번 하다 보니 귀찮아서 송풍 모드를 잘 안 쓰더라고요. 그냥 주기적으로 청소를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현실적인 조언.....ㅎㅎ

 

세탁기도 물을 사용하는 가전제품이다 보니 곰팡이가 내부에 발생할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내부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부에 가득 뜨거운 물을 채운 후 빙초산이나 세제를 약 300ml정도 붓고 반나절 후에 세탁기를 동작시키면 내부의 곰팡이를 없앨 수 있습니다.

곰팡이 제거방법

지금까지 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의 기본은 뭐다? 바로 습기제거, 통풍, 먼지 청소입니다. 잊지 마세요!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정보ㅣ상식] - 임플란트 가격비교 사이트

[건강] - 보청기 가격 보조금

[건강] - 피부가려움증의 원인 확인

[정보ㅣ상식] -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정보ㅣ상식] -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건강] - 발효식품의 효능 12가지

[건강] - 수면, 잠의 효능 알아보기

그리드형

'정보ㅣ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혼진 화장품 가격  (0) 2020.12.27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0) 2020.12.24
콜택시 부르는 법  (0) 2020.12.17
연말정산 월세공제 조건  (0) 2020.11.21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0) 2020.11.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