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발효식품의 효능 12가지

by 관심 분야 2020. 11. 13.

발효식품의 효능으로 면역력 증진, 대장 건강, 뼈 강화, 체중 감소, 에너지 증가, 콜레스테롤 수치 유지 등이 있습니다.

 

발효식품은 다양한 영양소를 얻을 수 있는 천연자원인데요,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B 복합체, 식이섬유를 포함한 여러 가지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발효식품의 효능 12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효식품의 효능

 

1. 면역력 강화
발효식품은 면역체계를 유지하는 데 있어 안전하고 자연적인 원천입니다. 케피르, 템페, 미소와 같은 음식들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기능을 하는 산화방지제를 포함한 많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2. 건강한 장
발효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실제로 당신의 몸 전체의 건강을 촉진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얻기 위한 훌륭한 방법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대장균이나 살모넬라 같은 요인으로부터 장 보호막을 형성하는 기능을 합니다. 

발효식품의 효능

3. 뼈 강화
발효식품의 대부분은 칼슘이 풍부합니다. 게다가 발효 버터밀크, 생치즈, 프로바이오틱스 요구르트를 첨가하면 골밀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의 발병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4. 다이어트
영양학자들은 발효된 음식이 과체중인 사람들에게 건강한 선택이 된다고 말합니다. 발효식품은 증가하는 식욕을 억제하는 등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발효식품들은 식이섬유로 가득 차 있고 콜레스테롤과 설탕이 전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습니다.

5. 섬유원

 


영양학자들은 적당한 양의 식이섬유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다양한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발효식품은 섬유질의 함량이 높으며 규칙적인 섭취는 가스 팽창과 변비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섬유질 외에도 비타민 A, B, C를 적당한 수준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6. 에너지 증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에너지가 필요한데 발효식품의 섭취를 통해 에너지 수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영양학자들은 당신의 식단에 콤부카를 첨가하면 비타민 B를 포함한 많은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다고 권고합니다. 

발효식품의 효능

7. 콜레스테롤 수치 유지
약을 선택하지 않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 것은 확실히 인상적인 방법입니다. 템페와 같은 발효된 식품을 먹는 것이 그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당신은 발효식품으로부터 비타민 B, 단백질, 섬유질을 얻을 수 있으며 템페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전반적인 심장 건강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8. 당뇨병 개선
김치는 채소를 발효시켜 만든 것으로 건강에 해를 끼치는 성질은 전혀 없습니다. 김치의 영양소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영양분이 될 뿐만 아니라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1형 당뇨병과 2형 당뇨병의 경우 가정치료를 선택하기 전에 내분비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효식품의 효능

9. 풍부한 항산화제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된 피클은 당신의 건강에 유용하다고 합니다.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이러한 산화방지제는 질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와 세균과 싸우게 됩니다. 게다가, 산화방지제는 암과 같은 만성 질환에 기여하는 활성산소 증가와 같은 주요 건강 악화를 막기 위해 필요합니다.

10.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발효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안전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나쁜 박테리아를 막아 내장에서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발효식품에서 적절한 수준의 프로바이오틱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11. 영양분 흡수 촉진
영양학자들은 당신이 섭취하는 음식으로부터 영양분을 흡수하는 것이 신체의 기능을 촉진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제안합니다. 케피르, 미소, 템페와 같은 발효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다른 식품 공급원을 통해 흡수되는 미네랄과 비타민을 여러분의 몸에 흡수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발효식품의 효능

12. 젊은 피부
다양한 발효음식을 통해 피부 상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영양학자들은 요구르트를 섭취하면 피부에 뛰어난 효과를 줄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얼굴에도 바를 수 있는 다재다능한 음식 중 하나로 즉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요구르트가 함유된 다양한 팩을 주성분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발효식품의 효능 1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식단에는 발효식품을 꼭 포함해서 먹어야겠습니다 ㅎㅎ

하긴 김치는 거의 매 식단마다 있으니 굳이 고민을 안 해도 될지도?!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발효식품의 효능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임플란트 부작용증상클릭!
- 타트체리 효능클릭!
- 폴리코사놀 효능클릭!
- 중년 남성 영양제클릭!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m의 효능 8가지  (0) 2020.12.01
땅콩 효능 11가지  (0) 2020.11.24
무 효능 12가지  (0) 2020.11.10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0) 2020.11.09
마그네슘 효능 13가지  (0) 2020.1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