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당근 효능 알아보기

by 관심 분야 2021. 1. 1.

당근 효능 알아보기

생으로도 먹고 요리로도 먹는 다양한 용도의 당근.

주위에 흔하지만 오늘은 당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당근 효능

 

1. 눈 건강
당근은 시력 유지와 발달을 돕는 중요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시력을 좋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에 필수적인 베타-카로틴, 루테인, 그리고 제아산틴을 포함합니다. 이것들 중 하나만 부족하면 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한 예로는 베타카로틴의 부족으로 인한 황반변성과 실명 등이 있으며, 나머지 영양소들은 노년기에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기 위해 필요합니다.

2. 건강한 심장
충분한 당근을 섭취함으로써 여러분의 심장이 건강하게 유지되고 더 오래 살도록 보장하세요. 연구는 더 많은 오렌지색 채소를 먹는 여성들이 심장병에 걸릴 위험을 낮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른 연구들은 당근 주스가 산화에 의한 손상에 중화 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서 당근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으로부터 몸을 방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당근은 또한 놀라운 콜레스테롤 감소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건강한 치아와 잇몸
당근은 영양소 매우 좋고 성분은 우리의 입을 통해 몸으로 들어가는 박테리아에 대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박테리아의 치명적인 독소들은 충치와 잇몸 출혈과 같은 최악의 치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당근의 필수 미네랄은 박테리아 성장과 충치를 억제하는 미생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근은 식사 후에 나타나는 얼룩과 플라그를 제거할 수 있는 놀라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근에 포함된 섬유는 내장을 청소하는 청소 도구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4. 상처 치료
당근은 상처를 치료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상처를 치료하는데 필요한 베타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래전부터 당근은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여러분은 다친 후에 당근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함으로써 상처를 빠르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5. 뇌 건강 향상
당근은 우리의 신경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알츠하이머병의 증상으로부터 뇌를 보호함으로써 뇌 건강을 지켜줍니다. 이것은 당근이 함유하고 있는 베타카로틴과 같은 산화 방지제가 활성산소의 효과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암 예방
다양한 연구는 카로티노이드를 함유한 음식 섭취가 암의 위험을 낮추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당근의 항산화제는 백혈병 세포에 대항하는 데 더 뛰어나고 또한 미래에 암에 걸릴 당신의 위험도 감소시켜 줍니다. 연구들은 유방암과 관련된 가족력이 있는 성인 여성들에게 이러한 영향을 관찰했고 매일 당근 주스를 건강한 양만큼 마시는 것이 암세포가 생기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7. 소화력 향상
당근은 소화과정에 중요한 많은 양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단에 섬유질이 부족하면 변비가 생기고 치질까지 생겨 통증이 심해질 수 있어 당근을 섭취해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근에 들어있는 섬유질은 체내의 노폐물에 부피를 더하고 그것이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8. 노화 방지
당근은 노화 방지에 중요한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몸을 약화시키고 노화시키기 때문에 우리 몸의 조직을 엉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당근에 존재하는 베타카로틴에 의해 중화되는데, 이것은 노화의 영향을 억제해줍니다.

 


9. 건강한 모발, 피부
당근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A는 태양의 해로운 자외선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우리의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꿀을 약간 첨가함으로써 얼굴 마스크를 사용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피부를 더 젊고 밝게 보이게 할 것입니다. 당근의 비타민 C 존재는 또한 여러분이 얼굴 마스크를 쓴 후에 경험하게 될 윤기 나는 피부에도 기여합니다. 게다가 여러분의 피부와 머리카락 세포를 재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0. 당뇨병 위험 감소
많은 유명한 연구 시설의 과학자들은 당근이 혈당 수치에 미치는 영향과 미래의 당뇨병 위험에 관한 놀라운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그들의 연구 결과는 제2형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더 높은 사람들이 베타 카로틴을 함유한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함으로써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당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근을 자주 섭취하면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될것같네요.

 

공감 버튼은 큰 힘이 됩니다.

 

※ 관련 글

[건강] - 차가버섯 효능

[건강] - 폴리코사놀의 효능 엄청나다!

[건강] - 타트체리 효능

[건강] - 우엉 효능 알고드세요!

[건강] - 무화과의 효능 11가지

[건강] - 케일 효능

[건강] - 히비스커스의 효능 알아봐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