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임플란트 부작용증상

by 관심 분야 2020. 9. 19.

임플란트 부작용증상

임플란트는 요즘 흔한 치료이긴 합니다만 흔하다고 해서 결코 쉬운 치료는 아닙니다.돈도 많이 들고 시간이 많이 들어가고 까다로운 치료 중 하나이지요. 그래서인지 부작용이나 주의사항도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임플란트 관련한 소비자 분쟁이 많기도 합니다. 이런 말을 들으니 갑자기 임플란트 치료가 망설여지시나요? 하지만 충분히 주의를 하시고 치료를 받는다면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부작용증상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임플란트 부작용증상 확인

 

 

 

임플란트 부작용증상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 임플란트 주위염

- 감염

- 신경 손상

- 감각 마비

- 교합 이상

- 식립체 및 보철물 탈락 등

 

임플란트 치료 후 주위염, 감각마비, 신경 이상, 감염 증상 등이 발생할 수 있고, 임플란트 후 다른 치아와 위치가 안 맞거나 식립체, 보철물이 탈락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임플란트 부작용증상은 왜 생기는 걸까요?

 

 부작용 원인

 

 

 

1. 보철물 이상

최근에 임플란트를 저렴한 비용으로 치료하는 치과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치료는 돈값(?) 한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플란트 치료비는 곧 저렴한 임플란트를 사용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정품이 아니거나 품질이 떨어지는 임플란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품질이 떨어지는 임플란트를 사용한다면 치아 교합이 잘 안되거나 근처 치아에 이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임플란트 가격이 비싸니 당연히 가격비교를 해야겠지만 너무 저렴한 치료비를 받는 곳은 이용을 안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정품 임플란트를 사용했는지 정품 보증서를 요구하셔도 되겠습니다. 

 

2. 픽스처 이상

임플란트 치료는 픽스처를 잇몸에 식립 하게 되는데요, 이때 픽스처 삽입 방향이나 각도, 그리고 픽스처 유착에 실패하게 된다면 부작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부분의 경우는 담당 치과 의사의 숙련도가 중요하겠죠? 제 글 하단에 임플란트 가격비교 포스팅 링크를 달아두겠습니다. 그 포스팅에 가격 비교하는 사이트가 기입되어있는데요, 이 사이트에서 서울 내 치과들의 평점, 평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과 평가가 좋은 곳으로  치료를 받으면 되겠습니다. 지인들의 추천을 받고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3. 염증 발생

부작용 중에 하나는 임플란트 주위염입니다. 염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그중 하나는 기존 잇몸 염증 때문입니다. 기존의 잇몸 염증을 치료 안 하고 임플란트 치료를 한 경우에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접착제로 인한 염증이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임플란트 부작용증상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글 서두에서 말씀드렸듯이 알고 있으면 많은 부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마시구요, 충분히 주의를 하시고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되셨으면 공감 버튼 꾸욱~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감 예방 접종 시기 확인  (0) 2020.09.23
상추 효능 확인하세요  (0) 2020.09.21
유방암 초기증상 알아봐요  (1) 2020.09.16
꿀 효능 8가지  (0) 2020.09.12
히비스커스의 효능 알아봐요  (0) 2020.09.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