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추 효능 확인하세요

by 관심 분야 2020. 9. 21.

상추 효능

상추를 모르는 사람은 없겠지요? 고기집 가서 상추쌈이 없으면 뭔가 허전합니다. 슬며시 물어보게 되죠. 혹시 여기 상추쌈은없나요? 사실 있는데 상추값이 올라서 원하는 손님만 준다고 합니다. 그래도 있다는 사실에 행복해지죠. 쓸데없는 말이 많았지만 아무튼 쌈을 좋아하는 우리 식사 문화에 상추는 빼놓을 수 없는 채소죠. 그럼 지금부터 상추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상추 효능- 불면증 완화

상추를 먹으면 잠이 온다는 말을 예전부터 많이 들어왔습니다. 한번도 그런적이 없어서 믿었던 말은 아니지만 알고보니 수면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상추에는 진정효과, 신경 안정효과, 스테레스 완화 효과가 있고, 수면에 좋은 멜라토닌이 풍부해서 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상추효능- 혈관건강

상추에는 혈관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비타민, 베타카로틴, 무기질 등... 이 성분들은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고 청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상추효능- 숙취 해소

상추에는 숙취해소 효능이 있습니다. 해독작용을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또, 두통 해소 및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속 진정에 좋습니다.

 

▶상추효능- 눈 건강

 

 

눈건강에는 루테인! 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죠? 실제로 루테인, 비타민A는 눈건강에 좋은데요, 이 성분들이 상추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상추는 눈이 안좋은 사람들에게 좋은 채소입니다. 야맹중이나 안구건조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시력개선 및 보호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눈에 건강한 채소군요.

 

▶상추효능- 다이어트

채소의 당연한 효과라고 볼 수 있지만 상추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칼륨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칼륨은 지방을 분해해주고,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주므로 다이어트에 아주 유명한 성분들이지요. 하지만 제가 상추를 먹을때는? 고기를 먹을땝니다. 하하.

 

▶상추효능- 빈혈 예방

상추에는 비타민 A, B 뿐 아니라 철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할 경우에는 모두가 알다시피 빈혈 증상을 일으키기 쉬운데요, 이 성분을 많이 함유함으로서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상추 파는 곳

 

상추는 알다시피 동네 마트나 대형마트 어느곳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길거리에서도 팔기도 하지요. 등산로 밑에서 팔기도 하더라구요.

편한데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상추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타트체리 효능클릭!
-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보카도 오일 효능 확인  (0) 2020.09.23
독감 예방 접종 시기 확인  (0) 2020.09.23
임플란트 부작용증상  (0) 2020.09.19
유방암 초기증상 알아봐요  (1) 2020.09.16
꿀 효능 8가지  (0) 2020.09.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