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심장에 좋은 음식 15가지

by 관심 분야 2020. 9. 26.

심장에 좋은 음식 15가지

심장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총 15가지의 음식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심장 질환에 좋은 음식은 혈액순환에 좋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는 음식이여야겠죠.

과연 어떤 음식이 심장 질환에 좋을까요?

 

 

1. 견과류
견과류는 필수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이지만, 높은 영양성분 외에도, 우리에게 적절한 심장 관리를 제공합니다. 호두, 아몬드, 그리고 다른 종류의 견과류는 미네랄 함량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적합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게다가 견과류에 들어있는 균형이 잡힌 단포화지방은 심장에 유익한 영향을 미칩니다.

 


2. 녹차
녹차는 플라보노이드와 카테킨이 함유된 동백나무 잎으로 만들어지는데요, 녹차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항산화 효과가 있어 심장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해줍니다. 

3. 레드 와인
적포도주는 혈액 희석제로 작용하는 폴리페놀성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응고 발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적포도주에 탄닌이 있으면 심혈관계의 산화스트레스는 물론 동맥의 염증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장에 좋은 음식


4. 사과
사과에 들어있는 영양소의 건강한 효과를 하루에 하나씩 먹는 것으로 여러분의 심장을 위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과를 하나씩 먹는 것만으로도 의사를 멀리하게 될 것입니다. 게다가 매일 사과를 먹으면 동맥에서 축적된 지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K와 섬유질이 들어 있어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여러분에게 필수적인 영양분을 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다양한 심장 합병증에 취약해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6. 강황
강황 가루는 필수 양념으로 모든 부엌에서 구할 수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음식에 맛과 맛을 주기 위해 이 양념을 첨가물로 사용하지만, 맛 외에도, 믿을 수 없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강황은 동맥경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쿠르쿠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동맥 내 지방 퇴적물도 감소시켜 항염증제로 꼽힙니다. 각종 요리에 넣어 먹으면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7.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C와 엽산을 함유하고 있어 항염증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식품에 첨가하면 심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면서 입에 맛있는 풍미를 남길 것입니다.

8. 스피룰리나
스피룰리나는 식용 시아노박테리아의 바이오매스인데 혈압과 LDL 수치를 정상화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9. 커피
매일 두 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다양한 심장 질환에 저항하게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카페인의 풍부한 함량으로 인해 복용량은 반드시 고려되어야 합니다. 카페인의 흥분제 성질은 여전히 당신의 심장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페인 부작용은 고혈압에서 불규칙한 심장박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10. 초콜릿
초콜릿은 맛있고 달콤한 음식일 뿐만 아니라 심장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인상적인 특성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 보고서는 하루에 6온스의 다크 초콜릿이 동맥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충분하다고 말합니다. 또 코코아의 페놀의 양은 항염증, 항염증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지방 축적을 막아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해 줍니다.

 


11.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단불포화지방이 풍부해 동맥에 악영향을 주지 않아 가장 건강한 식용유로 꼽힙니다.
폴리페놀 함량이 풍부해 요리용 외에 심혈관 염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12.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의 풍부한 함량으로 심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셀레늄 함량으로 원치 않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거해주고 몸 전체에 항산화 효과를 부여하며 활성산소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해줍니다.

 


13. 감자
감자는 가장 흔한 요리 재료인데요 심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장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싶다면, 감자를 매일의 식단에 넣으시면 됩니다.

14. 토마토
토마토는 전 세계에서 가장 소비가 많은 채소입니다. 항산화물질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심장질환 치료에 천연 성분으로도 쓰입니다. 토마토에 리코펜이 들어있어서 당신의 혈관에서 축적된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혈관이 막히는 것을 막아주고, 이것은 다시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와 관련된 위험을 막아줍니다.

 


15. 크랜베리
항산화제가 풍부한 크랜베리가 심장질환을 억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크랜베리는 과도한 지방, 칼슘, 그리고 동맥 내 LDL 콜레스테롤의 형성을 방해할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맥벽에 플라그가 쌓이지 않게 하고 고혈압과 기타 관련 질병의 위험을 효율적으로 감소시킵니다. 크랜베리와 크랜베리 주스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심장질환의 위험을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심장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공감 버튼은 큰 도움이 됩니다.

모두 건강관리 잘하시길...!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보스웰리아 효능클릭!
-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클릭!

- 임플란트 가격비교클릭!
- 변비해결방법클릭!
- 당뇨병 합병증클릭!
- 갱년기 극복방법클릭!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부가려움증의 원인 확인  (0) 2020.09.28
맨발 걷기 효능  (0) 2020.09.26
보스웰리아 부작용 3가지  (0) 2020.09.26
관절염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20.09.26
암 예방 10가지 이상!  (0) 2020.09.25

댓글